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수소차 관련주 삼보모터스 추세선 근접

by 주소남 2019. 2. 12.

목차

    삼보모터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수소차 관련주 삼보모터스(053700) 입니다.

     

    삼보모터스는 자동차의 자동변속기를 구성하는 부품 및 파이프류 제품을 전문 제조하는 자동차부품 제조 기업입니다.

     

    제증명서 자동발급기(KIOSK)의 제조, 판매 및 IT 셋톱박스의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되었는데, 현재는 주요 아이엠인 자동차용 Pipe와 오토 트랜스미션용 Plate의 기술력과 품질 보증력으로 현대, 기아차 뿐만 아니라 해외 완성차에도 제품을 공급해 수소차 관련 주식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삼보모터스 주가

     

    위의 차트는 수소차 테마주 삼보모터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12월 중순부터 본격적으로 상승추세가 이어지고 있는데, 1월 중순 이후로는 9000 부근부터 시작되는 단기 매물대 저항을 완전히 소화하지 못하고 조정 파동이 나오고 있습니다.

     

    조정파동이 나오면서 현재 일봉차트상 추세선에 근접한 모습인데, 단기적으로는 이 추세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하느냐, 지지해주느냐에 따라 추세가 전환될 수도, 하락 추세가 더 길어질 수도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스윙 관점으로 대응하자면 손절라인을 매물대 하단인 7040 부근이나, 지난해 10월 말부터 이어지는 추세선인 6370 부근으로  설정해도 괜찮습니다.

     

    단,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있는 손절라인이기 때문에 단기적인 관점보다는 스윙 관점으로 대응해야 할 손절라인이고, 적어도 7000 중반대에서 추가진입이 가능하거나, 이하로 평단가를 가지고 있어야 이성적 대응이 가능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삼보모터스 주식

     

    수소차 수혜주 삼보모터스 주가 주봉차트를 확인해 보면 1월 둘째 주 강한 장대 양봉이 나온 이후 지금까지 조정을 보이면서, 지난해 12월부터 만들어진 강한 추세선에 주가도 거의 근접해 있습니다.

     

    일봉차트상 추세선과도 엇비슷한데, 일봉과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이탈하는지 체크해 보고,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 중 비중이 높다면 추세선 이탈시 비중을 우선 줄여 놓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추세선을 이탈한다면 적어도 7000 초반까지는 주가가 무너질 우려가 있고, 매물대 지지라인을 버텨줄 수 있을지도 의문이기 때문에, 아래 차트상 대응할 수 있는 손절라인은 2017년 8월부터 이어지는 추세선인 6030 부근이나 매물대 하단인 5650 부근입니다.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굉장히 크기 때문에, 비중을 유동적으로 관리해야 대응할 수 있는 손절라인이기 때문에, 비중 조절에 자신 없으신 분들은 되도록 일봉차트상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잡고 보는 것이 좋습니다.

     

    삼보모터스는 자동차 업황 부진과 판관비 증가로 인해 지난해 3분기 순이익이 적자전환 되었습니다. 누적 영업이익은 2017년 3분기에 비해 약 10% 가량 줄어들었기 때문에, 2015년부터 이어지는 영업이익 감소 추세는 지난해 실적까지 이어질 것으로 전망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수소차 관련 테마는 주식 시장에서 최근 가장 핫 한 테마 중 하나였습니다. 그만큼 상승 모멘텀은 강한 종목이기 때문에 무리하게 상승했을 때 진입하는 것 보다는 하락했을 때, 지지라인을 지지하는지 체크하고 진입하는 것이 바람직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