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제지 관련주 삼보판지(023600) 주식 앞으로 운명은

by 주소남 2019. 2. 13.

목차

    삼보판지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제지 관련주 삼보판지(023600) 입니다.

     

    삼보판지는 제지 관련 주식 및 테마주 총정리(Feat. 펄프 관련주)포스팅에서 잠시 언급한 바가 있는 종목으로, 외부포장에 사용되는 골판지 및 골판지상자 제조 및 판매 사업을 하는 회사입니다.

     

    종속회사를 통하여 골판지용 라이너 및 골심지를 생산하여 수직계열화하였고, 농산물의 포장 판매 증가와 홈쇼핑 성장에 따른 포장 수요의 증가 및 친환경 인식 개선에 따른 스티로폼 대체품으로 골판지 시장은 계속해서 성장하고 있습니다.


     

    생산능력 확충 및 노후시설 교체를 통한 생산성 향상을 위하여 약 430억원을 투자해 익산 국가식품클러스터 내에 신규 공장 건설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제지 관련 주식은 북한과 관련되어 움직이는 경향이 짙은 대북 관련 주식이기 때문에, 이러한 모멘텀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삼보판지 주가

     

    위의 차트는 삼보판지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올해 초까지만해도 하락하던 주가가 이후 추세선을 만들면서 현재 상승추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최근 5거래일 연속 음봉이 나오면서 상승 추세가 주춤하고, 짧은 하락 파동을 보일 수는 있지만 1월 초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이탈하지만 않는다면 문제될 것은 없어보입니다.



     

    더군다나 추세선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도 잘 잡혀있기 때문에 비교적 안정적으로 주가가 상승하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단기적으로는 120일 이동평균선을 벗어난다면 장 중 다시 강한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추가진입 여력이 없다면 추세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때를 손절라인으로 설정하는 것이 바람직할 것으로 보이고, 추가진입 여력이 있다면 추세선 이탈 후 9000 초반 부근에서 추가진입 후 매물대 하단인 884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해도 괜찮을 것으로 보입니다.

     

    삼보판지 주식

     

    위의 차트는 삼보판지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상 올해부터 상승 추세가 이어져온 것이 확연히 보입니다.

     

    지난해 9월 고점을 형성하고 10월 폭락장 때 강한 하락을 보이기는 했지만 이내 주봉차트상 쌍바닥을 만들고 나서 최근까지 상승 파동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10400 부근까지는 비교적 매물대 저항이 약한 구간이기 때문에, 이를 단기 목표가로 설정해도 무방하며, 11000 부근을 넘어서는 시세가 나온다면 재차 지난 9월 고점까지 도전해 볼 수 있습니다.



     

    주봉차트상 체크해야 할 곳은 지난해 초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이 위치한 8560 부근과, 120주 이동평균선이 위치한 8180 부근입니다.

     

    꽤 오랫동안 이어져온 추세선이기 때문에 이 추세선을 주봉차트상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때를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혹은 아래 120주 이동평균선까지 보겠다 하시는 분들은 추세선 안팎에서 추가진입 여력까지 생각하시고, 대응 폭을 넓히는 것이 좋습니다.

     

    삼보판지는 원가율 개선에 따른 매출총이익 증가와 경영 효율화에 따른 판매관리비 부담 완화 등으로 지난해 영업이익과 순이익 등 수익성이 대폭 개선될 전망입니다.

     

    실제로 지난해 3분기까지 누적 영업이익은 2017년 3분기 누적 영업이익의 두배를 넘는 수치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대북 상승 모멘텀까지 존재하기 때문에, 추세선을 이탈하지 않는 하락 파동에서 천천히 모아 간다면 중장기 대응하기에도 매력적인 종목이 아닐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