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2월 20일 장중 증시체크(파미셀과 한창 급등)

by 주소남 2019. 2. 20.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2월 20일 증시는 비교적 양호한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저도 현재 보유한 종목이 모두 상승하고 있는데, 중국인 관광객이 증가할 것이라는 기대감에 화장품이나 면세점 등 소비주가 일제히 상승하고 있고, 미국증시 상승도 우리나라 증시 상승에 한 몫 하고 있습니다.

     

    시장에서는 파미셀과 한창이 급등하고 있습니다. 파미셀은 미국과의 기술 계약 체결에 임박했다는 기대감으로 인해 주가가 상승하고 있고, 한창은 금강산 관련 테마로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해외증시

     

    지난밤 해외증시 흐름은 전체적으로 좋지 못했습니다. 미국 뉴욕증시가 미중 무역협상 MOU 기대감으로 상승했지만, 유럽증시는 전체적으로 하락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미국 다우지수는 전일 +0.03% 상승했고, 나스닥 지수는 +0.19% 상승했으며, S&P500 지수는 +0.15% 상승하면서 비교적 순탄하게 마감했습니다.

     

    하지만 유럽증시는 HSBC 실적 악화에 금융주가 약세를 보이고 미국의 다음 무역전쟁 타깃이 유럽이 될 수 있다는 전망에 대부분 약세를 보였습니다.



     

    영국증시를 비롯하여 프랑스, 러시아, 이탈리아, 그리스, 포르투갈, 덴마크, 핀란드 등 유럽 주요 국가들의 증시가 하락했습니다.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는 대체적으로 양호합니다. 우리나라와 일본, 홍콩 증시가 상승하고 있고, 중국 상해종합지수만 소폭 하락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

     

    코스피지수는 장중 +1% 이상 상승하면서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오후 1시 기준, 전일 대비 +1.00% 상승한 2227.79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없이 상승 401종목, 보합 100종목, 하락 394종목 등 지수 상승에 비해 상승 종목 숫자가 월등히 많지는 않습니다. 그만큼 오르는 종목이 비교적 강하게 오르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코스피

     

    코스피 업종별로 살펴보면 은행, 건설, 의약품 업종제외한 모든 업종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특히 화학, 철강금속, 전기전자, 운수창고, 제조, 유통 업종 지수가 1% 이상 상승하면서 시장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

     

    코스닥지수도 견조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5일 이동평균선을 따라 계속해서 상승하고 있으며, 오늘 750포인트도 마침내 돌파했습니다.



     

    코스닥지수는 현재 오후 1시 5분 기준, 전일 대비 +0.39% 상승한 750.93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한 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589종목, 보합 112종목, 하락 580종목 등 지수 상승에 비해 역시 상승 종목이 많은 편은 아닙니다.

     

    코스닥

     

    코스닥 업종별로 살펴보면 종이/목재, 화학, 출판매체, 비금속, 디지털, 반도체, 오락, 금융, 의료/정밀, IT H/W 업종이 강세를 보이고 있는 반면 인터넷, 정보기기, 금속, 유통, 건설, 섬유/의류 업종은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닥 시장에서는 현재 유일한 상한가가 한 종목 기록되고 있는데, 그 주인공은 코닉글로리(094860) 입니다. 코닉글로리는 상대적으로 낮은 대주주 지분율로 적대적 인수합병 즉 M&A 타겟이 퇴고 있다는 소식에 현재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국내 상장 중국기업


     

    그동안 우리나라와 중국은 사드 갈등 등으로 관계가 틀어졌지만 중국의 금한령 완화 조치 이후 중국인 관광객이 상승하면서 중국 소비주와 국내상장 중국기업의 주식들이 일제히 상승하고 있습니다.

     

    차이나그레이트를 비롯하여 이스트아시아홀딩스, 에스앤씨엔진그룹, 크리스탈신소재, 씨케이에이치, 글로벌에스엠, 로스웰 등이 비교적 강한 주가 상승을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전반적으로 상승장 분위기는 나지만, 업종별로 편차가 커 보이는 하루 입니다. 제 블로그를 구독해주시는 분들은 부디 오늘 시장에서 손실이 아닌 수익 보셨으면 하는 바램으로 2월 20일 장중 증시체크 포스팅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