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삼성중공우 주가 삼성중공업과 다른점은

by 주소남 2019. 2. 24.

목차

    삼성중공우 표지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앞서 포스팅한 삼성중공업(주소남의 삼성중공업 주가 간단 차트분석)의 우선주 삼성중공우(010145)입니다.

     

    삼성중공우는 삼성중공업의 우선주로 삼성중공업은 조선해양 사업과 E&I사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몇 해 전부터 조선업종 업황이 좋지 못해 매해 영업 적자를 기록하고 있으며, 지난해 실적도 적자가 이어질 전망이기 때문에 중장기적인 대응보다는 단기 파동으로 매매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삼성중공우 주가

     

    위의 차트는 삼성중공우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기본적으로 보통주인 삼성중공업의 주가 흐름을 따라가지만 이따금씩 보통주보다 강한 상승세를 보이기도 하는데, 올해 1월말쯤 그러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장중 20% 넘는 상승이 두번이나 나왔고, 이후 하락 파동으로 잠시 전환되었다가 20일 이동평균선을 딛고 다시 지난주 후반 반등에 성공하면서 상승추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삼성중공우를 차트만 보고 단기 대응한다면 조심해야 할 구간은 49500 부근입니다. 이 부근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해지기 때문에, 평단가가 이 이상이거나, 단기 관점으로 보시는 분들은 이를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스윙 관점으로 본다면 지난해 11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하면 좋은데, 적어도 중장기 이동평균선들이 밀집해있는 46000 부근 안팎에서 진입 및 추가진입이 한 번쯤 가능해야 그 아래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삼성중공우 주식차트


     

    삼성중공우 주가 주봉차트를 확인해 보니 지난 1월말 당시 왜 윗꼬리가 남았는지 체크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57500 부근 위로 지난해 5월 생성된 중장기 매물 저항이 강하게 자리잡고 있는데, 지난 1월말 상승 당시 이 매물을 완전히 소화하지 못해 윗꼬리가 길게 남은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로도 57500 부근 위로 중장기 매물대 저하이 남아있기 때문에, 추가 상승이 나올 때, 이 매물대 저항을 소화시키는지 체크하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주봉차트상 1차 추세선은 43500 부근, 2차 추세선은 3940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본인의 평단가에 따라 중장기 대응하실 분들은 위의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잡아 대응하는 것이 좋은데, 위에서 이야기했다시피 삼성중공업은 매해 적자가 이어지고 있고, 업황도 크게 개선되지 않기 때문에 현재는 중장기적인 관점보다는 최근 상승 파동과 같이 파동을 이용한 매매로 대응해야 리스크를 줄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