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삼익thk 주가, 반등해야하는 지점

by 주소남 2019. 3. 10.

목차

    삼익thk

    행복한 주말들 보내고 계신지 모르겠습니다.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이 이번에 알아볼 기업은 삼익thk(004380)입니다.

     

    삼익THK수공용 줄의 생산,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되어 현재는 기타 기계 및 장비 제조 판매로 사업 영역을 확장한 기업입니다.

     

    현재 주로 하는 사업은 산업설비자동화와 반도체 제조 및 시험장비, 정밀 의료기가, 공작기계 등에 필수 부품인 LM시스템과 메카트로시스템 사업 등입니다.

     

    각각 자동차와 기계부품, 하모닉드라이브, 슬라이드레일에 특화된 비상장 4개사를 계열회사로 보유하고 있으며, 메카트로시스템 부문에서 실적이 부진해 지난해 실적은 2017년에 비해 감소할 전망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삼익thk 주가

     

    위의 차트는 삼익thk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올해 초까지 이동평균선 역배열 하락 흐름이 이어져오다가 저점확인 후 2월중순까지 지속적인 상승이 이어졌고, 이후 최근까지는 하락파동을 타면서 주가가 내려왔습니다.

     

    현재 주가는 올해 1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 부근에 다다랐으며, 현재가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도 잡혀 있는 상황입니다.



     

    이 부근에서 차트가 반등한다면 추진력을 얻어 주가가 지속적으로 반등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지만, 추세선을 이탈한다면 추세선이 추세 저항선으로 작용할 가능성도 있기에 중요한 위치입니다.

     

    단기 관점으로 본다면 이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하여 대응하는 방법과, 추세선 이탈시 추가진입 후, 120일 이동평균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삼익thk 주식

    삼익THK 주식 주봉차트를 살펴보아도 최근 4주 연속 음봉이 나오면서 가장 강한 매물대 저항을 돌파하지 못하고 하락파동을 보여주고 있지만, 다행히 주봉차트상 추세선은 이탈하지 않았기 때문에, 조금 길게 보시는 분들은 실망할 필요는 없습니다.

     

    올해부터 상승하다가 최근 주춤하고 있지만, 추세선은 지난주 기준 10800 부근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이를 이탈하지만 않는다면, 추세가 하락으로 전환되었다고 볼 수는 없습니다.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해도 좋고,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고려한다면 최저점이자 매물대 하단인 918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현재 주봉차트보다 일봉차트상 반등하면 차트가 이쁘게 만들어지기 때문에, 앞으로 단기간 흐름이 관건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