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삼진제약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치매 관련주식 삼진제약(005500)입니다.

 

삼진제약은 의약품 제조 및 판매 기업으로 전문의약품과 일반의약품 매출이 주를 이루는 기업입니다.

 

우리나라 대표 해열진통제인 '게보린'을 만든 회사로, 이후 식욕촉진제 '트레스탄' 등으로 꾸준히 매출 성장세를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고령의 치매 환자들이 쉽게 복용할 수 있는 필름형 치매치료제인 '뉴토인 구강붕해필름'(도네페질 성분)을 판매하기 때문에 한 때, 치매국가책임제가 이슈가 되었을 때, 치매 관련주식으로 테마를 타기도 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치매 관련주식

 

위의 차트는 치매 관련주식 삼진제약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1월 저점 대비 약 17%가량 주가가 올라온 상황이고, 상승은 비교적 짧고 강하게 나오는 반면, 이후 기간 조정이 길게 이어지는 흐름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현재도 3월 초 강한 장대 양봉 이후로 기간조정을 보이고 있는데, 다행히 5일 이동평균선은 최근 지켜주고 있는 반면 위로는 240일 이동평균선이 저항으로 인식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일봉차트상 1차 추세선은 40700 부근, 2차 추세선은 3880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두 추세선 모두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상승합니다.



1차 추세선보다는 2차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바람직 할 것으로 보이는데, 1차추세선 아래로 40000 부근까지는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잡혀있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현재가 부근에서 접근하거나, 1차 추세선을 기준으로 첫 진입을 시도하고, 추세선 이탈 후 40000 부근을 이탈할 때 추가진입까지 고려해 대응한다면 충분히 2차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삼진제약 주가

 

삼진제약 주가 주봉차트를 확인해보면 올해 초부터 주가가 꾸준히 상승했고, 최근 60주 이동평균선까지 상승했다가 윗꼬리를 달고 내려오는 모습이 보입니다.

 

60주 이동평균선이 저항으로 여겨지는데, 이를 돌파한다고 해도 47500 부근까지는 비교적 매물대 저항이 남아있기 때문에, 강하게 상승하기 위해서는 어느 정도 거래량이 붙어 주어야 위의 악성 매물을 소화하고 상승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삼진제약을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매물대 하단인 370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봉차트상 추세선이 3740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가능하다면 추가진입은 39000 부근 아래에서 하는 것이 바람직하고, 매물대 하단을 이탈한다면 투매 물량이 나오면서 35000 부근 아래까지 하락할 수 있기 때문에 유의해야 합니다.

 

삼진제약은 오늘 감사보고서를 제출했는데, 2017년에 비해 영업이익은 늘어났고, 당기순이익은 줄어들었습니다.

 

삼진제약은 지난해 국세청 세무조사 추징금 등으로 인해 연구소의 마곡 이전이 늦어지고 있는데, 늦어도 올 10월까지는 착공에 들어가야 하는 상황에 놓여있고, 착공하지 못한다면 약 13억원의 계약금을 반환해야하는 등의 문제가 있으니 중장기적으로 보시는 분들은 이러한 이슈도 체크해 놓으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