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삼성페이 수혜주 서울전자통신(027040)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4. 7.

목차

    삼성페이 수혜주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삼성페이 수혜주 서울전자통신(027040)입니다.

    서울전자통신은 전압변경을 요하는 모든 전원기기에 사용되는 주요 전자부품인 전원트랜스포머 및 SMPS, Switching Trans 등을 개발, 제조,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전자부품 제조 뿐만 아니라 터치스크린 사업도 하는데, 16년부터 결제단말 사업 등 신규 사업 등을 추가하기도 했습니다.

    일전에 삼성페이 관련주 및 테마 주식 총정리(Feat. 교통카드) 포스팅에서 잠시 소개해드린 적이 있는데, 자회사인 핀테크 핵심 부품 업체인 지니틱스가 삼성페이 등에 사용되는 근접무선통신(NFC) 방식 결제용 반도체를 양산하기 때문에 삼성페이 수혜주로 거론되는 종목 중 하나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서울전자통신 주가

    위의 차트는 삼성페이 수혜주 서울전자통신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해 연말부터 추세선을 따라 상승하던 주가가 3월 초 추세선을 이탈했고, 지난주 이 추세선을 다시 종가기준으로 돌파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이렇게 이탈했던 추세선을 재돌파할 경우 다시 강한 상승 흐름을 기대해 볼 수 있는데, 아래 주봉차트까지 체크해 본 결과 위로 매물 부담이 없어 당장 다음주 추가 상승에 대한 기대감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단기적으로 대응한다면 5일 이동평균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하거나, 스윙, 혹은 중장기 관점으로 본다면 손절라인을 일봉과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1260 부근까지 내려 놓고 전략을 짜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가 대비 1260 부근은 어느 정도 괴리감이 있기 때문에, 평단가가 1300 대인분들이 대응하기 괜찮은 손절라인이며, 최근 진입한 분들은 5일 이동평균선을 손절라인으로 하는 짧은 대응이 유리할 수 있습니다.

    서울전자통신 주식

    서울전자통신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주 강한 매물대를 돌파하는 양봉이 나왔고, 위로 매물대 저항이 강하지 않아, 주가가 상승하기에 한결 가벼워진 모습입니다.

    주봉차트상 추세선은 1340 부근, 가장 강한 매물대 하단은 1260 부근인데, 1260 부근보다 조금 더 손절라인을 보겠다 하시는 분들은 1180 부근까지 손절라인을 내려 놓고 대응해도 좋습니다.

     

    단, 위에서 언급했듯이 손절라인이 낮아지면 낮아질 수록 평단가는 낮아야하며, 때에 따라서는 추가진입 여력이 있어야 합니다.

    현재 매물대 부담을 벗어났고, 단기적으로는 추가 상승이 나올 여력이 있지만, 중장기적으로 대응하기에는 지난해 적자를 기록하면서 실적 성장성이 좋지 못해 보수적으로 접근하는 것이 좋습니다.

    삼성페이 수혜주로 분류되지만, 기본적으로 실적 성장성이 좋지 않은 기업은 상승하더라도 하락시, 좋지 않은 실적이 부각되면서 조정파동도 크게 나오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러한 부분 반드시 체크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