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삼성전기 주가 흐름과 배당금을 알아보자

by 주소남 2019. 2. 21.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많은 분들이 아는 삼성전기(009150) 입니다.

     

    삼성전기는 삼성전자가 최대주주로 있는 기업으로, 각종 전자부품의 제조, 판매 사업을 하며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상 삼성그룹에 속한 계열회사입니다.



     

    카메라와 통신 모듈 등을 생산 판매하는 모듈솔루션과 수동소자 등을 생산, 판매하는 컴포넌트솔루션, 반도체패키지판, 고밀도다층기판 등을 생산 및 판매하는 기판솔루션 사업 등으로 사업 부문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삼성전기는 4개국 7개의 생산법인과 5개의 해외판매법인, 인도R&D법인을 통하여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사업경쟁력을 확보하는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삼성전기 주가

     

    위의 차트는 삼성전기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역배열 하던 이동평균선이 1월 말을 기점으로 수렴 후 확산하는 모습을 보이고, 주가는 단기 추세선을 따라 파동을 그리면서 상승하고 있습니다.

     

    현재 주가는 추세선과 거의 동일선상에 있는데, 그만큼 이번주 주가 흐름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이 추세선을 딛고 상승한다면 단기간 상승 파동이 지속될 수 있지만, 하락한다면 아래 차트상 위험한 구간을 지지해주는지 체크해야 합니다.



     

    차트상 위험한 구간은 60일 이동평균선이 위치한 106500 부근입니다. 단기적으로는 이를 이탈한다면 그 아래 추세선까지 체크해봐야하기 때문에 비중이 높다면 60일 이동평균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스윙 관점으로 본다면 60일 이동평균선 이탈시 추가진입까지 생각하고, 아래 2차 추세선이 위치한 97500 부근에 위치한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바람직해보입니다.

     

    삼성전기 주식


     

    위의 차트는 삼성전기 주식 주봉차트인데, 지난해 좋은 실적에도 불구하고 연말쯤 추세선을 이탈하면서 일시적으로 변동성이 강해졌습니다.

     

    120주 이동평균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하면서 위태했지만 다행히 반등에 성공해 현재는 상승추세를 만들고 있습니다.

     

    매물대 저항을 어느 정도 벗어나기는 했지만 이전에 이탈했던 추세선이 추세 저항선 역할을 할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이 부분은 유의해야 합니다.

     

    추세저항선은 이번주 기준으로 117000 부근에 위치해 있고,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상승합니다.

     

    삼성전기를 중장기 관점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여유가 있다면 손절라인을 지난 연말 저점과 연결한 추세선인 92000 부근까지 내려 놓고 대응해도 좋습니다. 단, 평단가를 10만 초반이나 아래로 내릴 수 있도록 비중 조절을 잘 해야 합니다.

     

    2차 추세선 아래로는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해 투매 물량이 쏟아져 나올 경우 재차 강한 하락이 나올 수 있어 유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삼성전기는 최근 공시를 통해 배당을 결정했는데, 보통주 1주당 1000원, 우선주 1주당 1050원의 배당금을 지급한다고 공시했습니다. 배당수익률은 각각 1.0%, 2.5%로, 배당금 지급 날짜는 주주총회일로부터 1개월 이내로 보통 주주총회를 3월 마지막주나 그 전주에 하기 때문에 4월 말이면 배당금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