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5G 테마주 서진시스템(178320)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4. 10.

목차

    서진시스템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5G 테마주 서진시스템(178320)입니다.

    서진시스템은 금속가공 기술 및 시스템 설계 역량을 바탕으로 통신장비와 핸드폰 부품, 반도체 장비 등의 합체, 구조물, 전기구동장치 등을 제조 및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베트남 최대 규모로 현지 관리자와 작업자 교육 후 삼성전자에 통신장비를 납품하는데, 품질과 납기, 가격경쟁력을 인정 받은 기업이고, 기존 레퍼런스를 바탕으로 단기간 내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협력업체로 지정되면서 갤럭시 관련 테마를 타는 주식이기도 합니다.

    서진시스템은 2015년 텍슨 인수와 함께 통신장비와 반도체, ESS 사업에도 진출했고, 평창올림픽 5G 시범 운영에 참가하면서 최근 주식시장에서 불어오는 5G 수혜주로도 움직이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서진시스템 주가

    위의 차트는 서진시스템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돌아보면 지난 11월 중순 이후부터 서서히 저점을 높여가면서 상승 흐름이 나오다가 이번달부터 본격적으로 시세가 분출하고 있습니다.

    5G 테마주로 시장의 관심을 받아서인데, 단기적으로 주가가 급등한 만큼 기존 보유자들은 여유있게 대응해도 괜찮겠지만, 급등 이후에 들어가신 분들은 최근 3월 말부터 만들어진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추세선은 현재 21000 부근에 위치해 있고, 시일이 지남에 따라 급격하게 상승하기 때문에, 본인이 보는 차트에 추세선을 표시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는 추세선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붕 떠있는 위치이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추세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하는 흐름은 좋지 않습니다.

    반대로 추세선을 지지해준다면 최근 좋은 상승 흐름이 계속해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현재는 20일 이동평균선이 아래에 머물러 있지만, 현 구간에서 주가가 버텨준다면 20일 이동평균선이 자연스럽게 따라 올라오면서 다시 한 번 강한 상승을 기대해 볼 수도 있는 구간입니다.

    서진시스템 주식

    위의 차트는 5G 테마주 서진시스템 주식 주봉차트인데, 지난해 7월 저점 이후, 10월 폭락장에서 하락하긴 했지만 7월 저점보다는 주가가 높게 형성되었고, 쌍바닥을 만든 이후 주가는 계속해서 중장기 상승흐름을 보였습니다.

    특히 지난주 5G 관련 테마로 인해 장대 양봉이 나왔고, 주가가 한 단계 레벨업 할 수 있는 구간이라고 보지만, 역시 21000 부근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해, 이를 이탈하는 것은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에게도 좋지 않은 신호입니다.

    본인의 평단가에 따라 다르고, 얼마나 보유할지에 따라 대응법이 달라져야 하겠지만, 여유가 있다면 서진시스템의 최종 손절라인은 지난해 7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이 위치한 16000 부근으로 설정해도 좋습니다.

     

    물론,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큰데, 본인의 평단가가 20000을 넘는다면, 비중을 유동적으로 가져가 최종 손절라인을 16000 부근으로 설정해야합니다.

    조금 더 쉽게 이야기하면, 일봉차트상 손절라인 이탈시 비중을 줄일 필요가 있고, 1차 추세선 이탈시 추가진입을 다시 고려하면서 비중을 유동적으로 가져갈 필요가 있다는 이야기 입니다. 이럴 경우 2차 추세선이 위치한 160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게 됩니다.

    현재가 부근에서 비중을 100% 가져가 16000 부근에 위치한 손절라인에서 손절해버린다면 손해가 무지막지하고, 이성적인 대응이 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서진시스템은 재무구조도 괜찮고, 올해부터 본격적인 5G 투자를 시작으로 5G 수혜가 기대되는 기업입니다. 단, 최근에는 5G 테마로 인해 단기간 주가가 강하게 올라왔기 때문에 섣부르게 비중을 크게 진입하기에는 무리가 있으니, 앞으로 주가 흐름 계속해서 지켜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