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의료기기 관련주 세운메디칼(100700)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5. 5.

목차

    세운메디칼

    안녕하십니까 오늘은 어린이날,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인사드립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의료기기 관련주 세운메디칼(100700) 입니다.

    세운메디칼은 의료용 소모품 전문 생산 기업으로, 주요제품은 병원에서 치료 목적으로 사용되는 전기시술장치나 의약품 주입기 등이 있습니다.

    현재 청도 세운의료기구유한공사 등 4개의 연결대상 종속회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2010년 인체 비혈관에 사용하는 임플란트 제품 스텐트에 대하여 미국식품의약국(FDA) 승인을 받은 기업이기도 합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세운메디칼 주가

    위의 차트는 의료기기 관련주 세운메디칼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지난해말 중순 저점을 확인한 이후 계속해서 저점을 높이며 추세선을 따라 상승하다가 지난달 25일 이 추세선을 이탈했습니다.

    이후 추가 하락이 나오다가 다행히 120일 이동평균선을 종가기준으로 지켜주면서 4거래일 연속 양봉이 나오고는 있는데, 거래량이 많지는 않기 때문에 여전히 불안한 위치라고 볼 수 있습니다.

    세운메디칼을 단기 대응하려는 분들은 120일 이동평균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때를 단기 손절 시점으로 잡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대로 상승시에는 지난 12월말 중순부터 이어져오다가 최근 이탈한 추세선이 추세 저항선 역할을 할 수 있는데, 이 추세 저항선을 돌파해야 의미있는 상승이 나올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세운메디칼 주식

    세운메디칼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 보면 60주 이동평균선 부근에서 저항이 걸리면서 3주 연속 음봉이 나왔고, 지난주 다행히 종가기준으로 20주 이동평균선 위로 주가가 올라오면서 전주 음봉의 몸통 부분을 대부분 덮었습니다.

    하지만 거래량이 동반되지 않은 반등이고, 여전히 위로 매물대 저항이 강하게 남아있기 때문에 반등봉이라고 확신하기는 어려운 상황입니다.

    주봉차트상 추세선은 358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현재 비중이 큰 분들이라면 이를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대로 추가진입 여력이 있다면, 이 추세선 이탈시 3400 부근 안팎이나 반등이 나오려고 할 때, 추가진입하여 평단가는 낮게 가져갈 필요가 있으며, 이 때의 손절라인은 지난해 10월 반등 양봉의 시가 부근인 3230 부근입니다.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조금은 있기 때문에, 반드시 추가진입 여력이 가능하거나, 평단가가 추세선 아래에있는 분들이 대응하기 좋은 손절라인입니다.

    세운메디칼은 제품 판매 호조로 원가율이 개선되어 매해 조금씩 매출 및 영업이익이 성장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의료기기 관련주 세운메디칼은 차라리 추세선을 이탈할 때 천천히 모아간다는 생각으로 접근해, 중장기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단기적인 관점보다는 중장기적인 관점으로 종목을 체크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