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스포티파이 관련주 소리바다(053110)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5. 18.

목차

    소리바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스포티파이 관련주 소리바다(053110) 입니다.

    소리바다는 7080 세대가 잘 아는 기업입니다. 주로 10대, 20대였던 이들이 소리바다를 통해 MP3 파일을 무료로 다운로드 받던 시절이 있었기 때문에, 소리바다를 모르는 7080 세대는 거의 없죠.

    음악 스트리밍과 다운로드 서비스 및 각종 멀티미디어 컨텐츠를 제공하는 인터넷 기업으로 웹과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하여 대표 음악 서비스 소리바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국내 최초로 아이폰의 iOS에서 스트리밍 서비스를 시작했고, 삼성전자의 스마트폰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에 음원 파트너로 단독 공급하고 있습니다.

     

    또한 종속기업을 통해 국내 CCM 음원과 유통, 연예대행, 게임, 개발, 경영자문 서비스, 화장품 유통, 자동차 신품 판매 사업 등을 하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소리바다 주가

    위의 차트는 소리바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3월 18일, 세계적인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기업인 스포티파이가 한국에 진출한다는 소식에 스포티파이에 국내 음원을 공급하는 소리바다가 강세를 보였습니다. 이 때문에 스포티파이 관련주로 인식되기도 했었습니다.

    이후 4월 중순까지 변동성을 이어가다가, 이후 최근까지 하락이 진행되면서 모든 이동평균선들을 이탈했고, 현재는 기회보다는 리스크가 큰 위치입니다.

    지난 4월 중순과 말에 1차, 2차 추세선을 이탈한 후 최근까지 하락이 이어지고 있고, 현재는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한 구간이기 때문에, 3월 17일 종가인 997 부근을 이탈한다면 일시적으로 변동성이 강한 하락이 나올 우려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소리바다를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3월 17일 종가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잡고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상승시에는 1155 부근부터 비교적 단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며, 박스권에 중장기 매물대 저항 움직임까지 체크해야합니다.

    소리바다 주식

    소리바다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6주 연속 음봉을 보이면서 대부분 이동평균선들을 이탈했고, 990 부근까지 박스권 형태를 띄면서 비교적 지지라인은 형성되어 있다고 봅니다.

    단, 그만큼 위로 저항도 강해 현재는 거래량이 크게 붙지 않는다면, 변동성이 약해질 수 밖에 없는 구간입니다.

    최근 추세 흐름이 좋지 않기는 하지만, 조금 길게 본다면 990 부근까지는 여유를 가지고 보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단, 이를 이탈한다면 일봉차트상 손절라인 뿐만 아니라 주봉차트상 손절라인도 이탈하면서 변동성이 강해질 우려가 있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도 이를 손절라인 및 비중조절선으로 설정해 대응할 필요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소리바다는 인접권료 등 음원정산 단가 인상으로 컨텐츠 매출 원가가 상승했고, 타사 음원서비스 할인정책변경 등으로 유료 유저가 감소하면서 지난해 매출이 감소했습니다.

    뿐만아니라 종속회사의 일부 생산품목 납품계약 종료와 종속회사 무형자산의 손상차손 인식, 단기대여금, 선급금의 보수적 평가에 의한 대손충당금 설정으로 인해 영업이익 적자가 지속되고 있고, 적자 규모도 커졌습니다.

    소리바다는 최대주주 지분도 약하고, 재무지표가 좋지는 않은 기업이기 때문에, 차트상 위험한 구간을 이탈할 때는 적절하게 대응을 할 필요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