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말들 잘 보내셨습니까 비교적 미세먼지가 없는 월요일입니다. 여전히 버닝썬 논란이 주말간 큰 이슈가 되는 한편, 조금 전 속보로 청담동 주식부자 이희진의 부모가 피살되었다는 소식도 들려왔습니다.

 

현재 코스피는 강보합, 코스닥은 지수 상승이 나오고 있는데, 코스피는 기관투자자, 코스닥은 외국인투자자의 매수세에 힘입어 비교적 양호한 시장 흐름이 유지되고 있는 하루입니다.

 

오늘 음원주가 강세입니다. 세계적인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업체인 스포티파이가 한국 진출 준비에 나섰다는 보도에 스포티파이에 음원을 공급하는 소리바다가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고, 다른 음원주 역시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해외증시

 

지난 주말 해외증시 흐름은 양호한 모습을 보이면서 주말을 맞이했습니다. 중국의 리커창 총리가 "무역협상을 멈춘 적이 없다"고 발언함에 따라 미중무역협상 기대감이 다시 한 번 시장을 움직인 것으로 보입니다.

 

미국 다우증시는 +0.54% 상승했고, 나스닥지수는 +0.76% 상승했으며, S&P500지수는 +0.50% 상승하면서 주말을 맞이했습니다.



 

유럽증시도 대체적으로 상승하면서 주말을 맞이했습니다. 전날 영국 하원이 브렉시트 연기를 결의하면서 '노 딜 브렉시트' 대신 '질서있는 브렉시트'가 이루어질 수 있다는 기대감에 일제히 상승했습니다.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 모두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한중일 3국증시는 물론, 홍콩증시까지 현재 모두 상승중입니다.

 

코스피지수

 

오늘 코스피지수는 기관투자자의 강한 매수세를 바탕으로 중소형주 위주의 강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현재 코스피지수는 전일 대비 +0.16% 상승한 2179.50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없이 상승 518종목, 보합 76종목, 하락 303종목 등 지수 상승폭에 비해 상승종목 숫자가 많은, 비교적 영양가 높은 상승장이라고 표현할 수 있습니다.

 

코스피 업종

 

코스피 업종별로 살펴보면 기계, 운수장비, 비금속광물, 섬유의복, 유통, 통신, 서비스, 화학, 증권, 의료정밀, 음식료, 금융, 건설 업종이 강세를 보이는 반면 전기가스 업종과 전기전자, 철강금속, 종이목재, 의약품, 보험, 제조, 은행 업종은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

 

코스닥시장은 기관투자자는 물론, 외국인투자자의 강한 매수세에 힘입어 현재 전일 대비 +0.87% 상승한 754.85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한 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842종목, 보합 81종목, 하락 361종목 등 상승 종목 숫자가 두 배 넘게 많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코스닥 업종

 

코스닥 업종별로 살펴보면 비교적 많은 업종이 상승하고 있는 것을 위의 비중표를 보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음원주가 포함된 오락 업종을 비롯하여 디지털, 신성장기업, 기타제조, 음식료, 통신서비스, 화학, IT S/W&SVC, 출판매체, 건설, 소프트웨어, 전기전자, 통신장비, 제약, 금융 업종지수가 +1% 이상 상승하고 있으며, 방송서비스와 통신방송, 비금속 업종 만이 지수 하락을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닥 시장에서는 현재 소리바다(053110)가 유일한 상한가로 기록되어 있습니다. 소리바다는 스웨덴의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 업체인 스포티파이에 방탄소년단 등 국내 음원을 공급하는데, 스포티파이가 한국 시장 진출을 준비한다는 소식에 관련주로 묶이면서 기대감에 상한가를 기록한 것으로 보입니다.

 

음원주

 

이러한 스포티파이의 움직임 덕분에 소리바다를 포함한 국내 음원주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소리바다는 이미 상한가를 기록했고, 지니뮤직과 에스엠, NHN벅스, JYP Ent., 다날 등 음원과 관계된 기업들의 주가가 대체적으로 오름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오늘 시장 흐름이 괜찮아 비교적 편안한 월요일이 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진입한 종목들도 모두 상승하고 있어 괜히 기분이 좋네요.

 

제 블로그를 구독해주시는 분들도 남은 오후장 힘내서 대응하시길 바라겠고, 모두 오늘 하루 만큼은 수익 보는 하루 되시기를 진심으로 바라면서 3월 18일 증시체크 포스팅을 마칩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