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제지 테마주 수출포장(002200) 주가, 앞으로가 중요하다

by 주소남 2019. 5. 25.

목차

    수출포장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제지 테마주 수출포장(002200) 입니다.

    수출포장은 일전에 제지 관련 주식 및 테마주 총정리(Feat. 펄프 관련주) 포스팅에서 잠시 소개해드린 바가 있는 종목으로, 골판지용 원지 제조 사업과 골판지 및 골판지 상자 제조, 판매 사업을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이 외에도 부동산 매매 사업과 임대 사업, 수출입업을 함께 영위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경제규모의 확대와 농, 수산물의 포장 및 인터넷 상거래 확대로 인해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고, 최근 골판지 단가 인상으로 인해 매출이 급성장하고 있습니다.

     

    골판지 원지부터 골판지 상자를 일괄 생산하는 업체로 원지 공급과 재고 관리, 가격경쟁력과 효율적인 생산능력에서 강점을 지속적으로 가지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수출포장은 지난해 제지 테마주가 한참 상승할 때, 대북 관련주로 움직이기도 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수출포장 주가

    위의 차트는 제지 테마주 수출포장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올해초 저점을 확인한 이후 지난 4월 중순까지 꾸준한 주가 상승을 보였고, 이후로는 하락하더니 지지난주 금요일 올해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이탈했습니다.

    이탈한 이후 변동성이 조금 더 강해지면서 추가 하락이 나오고 있고, 현재 20400 부근까지의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을 지지해주고 있습니다.

    단기적으로 이 부근을 지켜준다면 반등에 성공해 이탈한 추세선을 다시 돌파할 가능성이 있지만, 그렇지 못한다면 아래 매물대 지지라인 및 주봉차트상 추세선까지 체크해야 합니다.

    현재 비중이 높고, 단기 대응해야 하는 분들은 어제 저점인 2030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고, 추가진입 여력이 있다면, 이탈시 20000 부근 아래에서 추가진입 후,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해지는 190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바람직 할 것 으로 보입니다.

    수출포장 주식

    수출포장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다행히 주봉차트상 추세선 위에서 하락이 나오고 있기 때문에, 반등에 대한 기대감은 있지만, 최근 5주 이동평균선을 이탈한 하락추세와 더불어 북미 관계가 쉽게 개선될 여지가 보이지 않아 애매한 자리입니다.

    그래도 현재가 아래로 어느 정도 매물대 지지라인이 버텨주고 있기 때문에, 일봉차트상 추세선을 이탈했다고 하더라도 비교적 강한 하락 보다는 기간 조정 식으로 하락이 이어지고 있기 때문에 크게 우려할 자리는 아닙니다.

    만일 추가 하락이 나와 19000 부근을 이탈한다면 이는 조금 유의해야 할 자리로 보입니다. 일봉차트상 손절라인이기도 하지만, 주봉차트상으로도 추세선이 위치한 자리이고, 이 부근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도 급격하게 약해지기 때문에, 이탈한다면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습니다.

    지난해 초부터 이어져온 추세선이기 때문에 이탈한다면 투매 물량이 나올 가능성이 높은 자리이기 때문에, 앞으로 추가 하락이 나온다면 이를 지켜주는지가 관건이 될 것 같습니다.

    수출포장은 지난해 매출액 상승과 원재료 가격 하락이 맞물리면서 2017년 대비 흑자전환에 성공했고, 이러한 실적 성장성은 올해 1분기까지 이어지고 있습니다.

    단, 19000 부근에 위치한 추세선을 이탈하는 것은 좋지 않은 신호이기 때문에, 만일 이 추세선을 이탈한다면 비중은 조절하면서 대응하는 것이 바람직할 것으로 보입니다.

    북미 관계 개선으로 인해 수출포장이 다시 한 번 제지 테마주로 강한 상승이 나올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