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수소전지 관련주 승일(049830)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6. 1.

목차

    승일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6월의 첫 날이자 주말, 잘 보내고 계십니까. 이번에 알아볼 기업은 최근 수소전지 관련주로 주목받았던 승일(049830) 입니다.

    승일은 에어졸 및 일반관 제조를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아마 에프킬라나 스프레이류의 관을 생각하시면 조금 이해가 빠르실 것 같습니다. '썬연료'로 유명한 기업이죠.

    주요제품은 휴대용 부탄가스인 연료관이나 에어졸과 및 대형 고추장, 쌈장 캔, 페인트, 윤활유캔, 참기름 식음료를 담는 일반관 등이고, 에어졸 부문은 국내 시장점유율 60% 내외로 1위 기업입니다.

    올해 1월 승일은 수소전지 관련주로 시장에서 주목을 받았습니다. 승일의 이번 1분기 보고서에 따르면 연료전지 개발 벤처 기업인 에이치앤파워 지분을 10% 정도 보유하고 있는데, 에이치앤파워는 세계적인 수준의 수소연료전지 기술력을 쌓고 있는 기업이기 때문에 수소전지 관련주로 강세를 보이기도 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승일 주가

    위의 차트는 수소전지 관련주 승일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1월 22일 정부의 수소차 관련 대책으로 인해 자회사의 수소전지가 부각되면서 상한가를 기록했고, 이후에도 수소차 관련 테마로 최고 14900원까지 주가가 상승하기도 했습니다.

    이후 좋지 않은 시장과 잠잠한 수소차 테마로 인해 최근까지 저점을 조금씩 낮추어가며 하락중인데, 거래량도 많이 줄어있습니다.

    애초에 최대주주 지분도 높고, 유통주식수도 많지 않기 때문에 거래량이 적은 기업이기는 하지만 최근에는 거래량이 1만주 아래로 줄어들면서 투자자들의 심리가 극심히 얼어붙었습니다.

    현재 일봉차트상 기술적분석으로 접근한다면 매물대 하단인 880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부근까지는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확인되지만,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해지기 때문에, 이탈한다면 변동성이 강할 것으로 보입니다.

    손실이 크지 않고, 혹은 현재가 부근에서 단기적으로 접근해 단기 대응하실 분들은 이 손절라인만 유의하되, 이탈하지 않는다면 홀딩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대로 상승시에는 지난 1월 말부터 이어져오는 추세 저항선을 돌파하는지 체크가 필요한데, 이 추세 저항선은 9750 부근에 위치해 있고,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내려오게 됩니다.

    승일 주식

    승일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지나 1월 굉장히 강한 상승 이후 최근까지 지독하게 조정이 이어져오고 있습니다. 3월 초 일시적으로 다시 수소차 테마가 일어나면서 강한 단기 상승을 보이긴 했지만, 주봉차트상 윗꼬리를 길게 남기고 최근까지도 이러한 하락이 이어져오고 있습니다.

    특히 지난 4월 중순 이후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무너트리면서 최근까지 하락이 길게 이어져오고 있습니다. 물론, 좋지 않은 시장도 한 몫 했습니다.

    현재가 아래로 지지라인이 강하지는 않고, 이동평균선 역시 모두 현재 주가 위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지지라인이 두텁다고 볼 수는 없습니다.



    손실이 크지 않다면, 1차 8500 부근, 2차 7800 부근으로 손절라인을 나누어 보는 것이 좋습니다. 단기 대응이 아닌 스윙이나 중장기 대응일 경우, 추가진입 여력이 없다면 85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잡거나, 비중 조절선으로 놓아 비중을 줄인 후 향후 추가진입을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대로 추가진입 여력이 있다면, 8500 부근 이탈 후 추가진입 시점을 잡고, 8000 초반 부근에서 추가진입하되, 최종 손절라인을 매물대 최하단인 7800 부근으로 내려서 대응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승일은 유통주식수가 많지 않기 때문에, 품절주로 테마를 탈 가능성도 있고, 수소전지 관련주로 다시 부각될 가능성도 있어 모멘텀은 긍정적입니다.

    다만, 최근 원재료 가격 상승으로 인해 영업이익이 감소하고 있는데,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러한 실적 관련 부분도 계속해서 체크해 대응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