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코넥스 기업 시그넷이브이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6. 3.

목차

    시그넷이브이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코넥스 상장 기업이자 전기자동차 충전기 전문 연구 개발 제조 기업시그넷이브이(260870) 입니다.

    시그넷이브이는 리오제일호사모투자합자회사가 최대주주로 있는 기업으로, 지난 2016년 말, 시그넷시스템과 인적분할을 통해 분할 신설회사로 설립되었습니다.

    세계 최초로 급속충전기(100kW) 1기로 차량 2대를 동시 충전이 가능한 Power Sharing Charging 기술을 개발하여 일본 닛산 연구소에 기납품하였고, 특허 등록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한국전력과 더불어 최초로 전신주형충전기를 개발하였고, 지난해 제주시 구좌읍 행원리에 신재생 융합 충전시테이션을 함께 구축하기도 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시그넷이브이 주가

    위의 차트는 시그넷이브이 주가 일봉차트인데, 아무래도 코넥스 상장기업이다보니 거래가 활발하지 않아 단기 차트를 보고 단기 대응하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시그넷이브이는 최근 보유 중인 자사 전환사채(CB)를 재매각하는 대신 소각을 추진했는데, 향후 코스닥 이전상장에 대한 기대감도 엿볼 수 있었습니다.

    국내기업으로는 유일하게 글로벌 충전기 표준규격 인증을 확보해 미국과 일본을 비롯한 해외에 전기차급속충전기를 대규모로 납품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향후 기업 실적 성장성은 물론, 코스닥 시장으로 이전상장될 경우 전기차 관련주로 투자자들에게 상당히 매력적인 기업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시그넷이브이 주식

    시그넷이브이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 보면 그래도 어느 정도 파동을 그리면서 움직이고 있고, 9800 부근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해지기 때문에 차트 기술적 분석만 놓고 본다면 98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하여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충분한 수급이 동반되지 않는 기업이기 때문에, 차트 신뢰성은 크게 떨어지며, 향후 코스닥 이전상장에 대한 기대감이나 기업의 성장성을 보고 중장기 투자하는 투자자들이 많을 것으로 보입니다.

    시그넷이브이는 최근 GS칼텍스와 함께 LG전자, 그린카, 소프트베리와 함께 국내 전기차 이용환경 개선과 저변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하는 등 전기차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코넥스 기업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향후 코스닥 이전상장에 대한 기대감이 높고, 그나마 코넥스 기업 중에서도 거래량은 어느 정도 있는 편입니다.

    향후 코스닥 시장으로 이전상장되어 전기차 관련주로 움직이는 시그넷이브이 주가를 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