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이제는 바이오주 ! 시너지이노베이션(048870)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6. 4.

목차

    시너지이노베이션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이제는 바이오주로 거듭나고있는 시너지이노베이션(048870) 입니다.

    시너지이노베이션은 기존에 팹리스 반도체 개발 기업으로 주력 제품은 AP/MAP과 CIS, SPS 등으로 코아로직에서 시너지이노베이션으로 사명을 변경한 기업입니다.

    일전에 블랙박스 관련주 및 테마 주식 총정리 포스팅에서 잠시 소개해드린 적이 있는 만큼, 국내 블랙박스 시장에서 높은 점유율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이었지만 현재는 점차 바이오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특히 2017년 7월을 기점으로 바이오 및 의료기기를 중시으로 대대적인 사업 개편에 나섰는데, 국내 최초 120여종의 미생물 배양배지를 대량 생산하는 KGMP 인증 제조 시설을 바탕으로 국내 대학병원 및 제약, 식품 화장품 회사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특히 자회사인 엠아이텍은 소화관용 스텐트를 국내 최초로 개발하여 국내 및 해외 시장에 판매하기 때문에 앞으로 자회사도 부각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시너지이노베이션 주가

    위의 차트는 바이오주로 거듭나고 있는 시너지이노베이션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지난 2월 초부터 추세선을 만들고 상승하던 주가가 4월 말 추세선을 이탈한 뒤로 하락 추세가 조금 더 강해졌습니다.

     

    현재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하기 때문에, 섣부르게 진입 또는 추가진입하기에 어려운 자리입니다.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 중 추가진입을 고려하고 계시다면, 아래 주봉차트까지 체크 후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우선 최근 저점인 187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잡고, 비교적 매물대 저항이 적은 2100 부근까지를 단기 목표가로 설정해 대응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시너지이노베이션 주식

    시너지이노베이션 주식 주봉차트인데, 주봉차트상으로도 추세선을 이탈한 상황이고, 현재 지난주까지 4주 연속 음봄 흐름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그나마 1700 부근까지는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조금은 남아있기 때문에, 현재 추세선을 이탈한 상황이라도 주가가 크게 내려오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 중, 추가진입 여력이 있다면, 최근 저점 이탈 후 변동성이 강해질 때를 오히려 추가진입 시점으로 잡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추가진입 이후 비중이 커졌다면,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17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잡아 대응하는 것이 기술적으로는 바람직 할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상승시에는 2100 부근의 추세 저항선을 재차 돌파하는지, 이 위로 매물 부담이 있는데, 거래량을 동반해 매물을 소화해내는지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시너지이노베이션은 바이오주로 주목받고 있고, 지난해 상장한 엠아이텍의 주가와도 연관지어 보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