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슈펙스비앤피 주가, 바이오, 화장품 품고 상승할까

by 주소남 2019. 5. 26.

목차

    슈펙스비앤피

    행복한 주말들 보내고 계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바이오와 화장품 기업으로 변모한 슈펙스비앤피(058530) 입니다.

    슈펙스비앤피는 본래 PCB 자동화장비 제조와 화장품 유통 등을 주 사업으로 하던 기업이었습니다.

    지난해 크레아플래닛에서 슈펙스비앤피로 사명을 변경한 후 본격적으로 바이오와 화장품 사업에 투자하고 있고, 점점 가시적인 성과가 나오고 있습니다.

    지난해 말 코리아나화장품과 씨피코프 등과 공동으로 투자해 설립한 베트남 합작 법인인 '본비나(VON VINA)'를 통해 에스테틱 전문 샵인 '에스제닉' 뷰티센터를 호치민시에 오픈하면서 베트남 화장품 시장을 공략했습니다.

    이어 올해 3월에는 항암치료 과정에서 나타나는 호중구감소증을 치료하기 위한 약물인 'G-CSF 바이오베터' 유럽 특허를 등록하는 등 바이오주로 점차 변모하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슈펙스비앤피 주가

    위의 차트는 슈펙스비앤피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점차 하락하던 주가가 3월 초 'G-CSF 바이오베터' 유럽 특허 소식에 두 번 연속 상한가를 기록했고, 이후에도 4월 중순까지는 강한 변동성을 유지했습니다.

    4월 중순부터 전체적인 시장 흐름도 좋지 않았고, 슈펙스비앤피의 주가도 추세선을 이탈한 이후 최근까지 지속적으로 하락이 나오고 있습니다.

    지난 5월 14일 저점과 3월 초의 저점을 연결한 추세선은 863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단기적으로는 이 추세선을 지지해주는지가 중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슈펙스비앤피를 단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이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반대로 추세선 부근에서 반등이 일어난다면, 거래량까지 체크해봐야겠지만 1150 부근까지 비교적 매물대 저항이 강하지 않기 때문에, 상승 모멘텀만 있다면 강한 상승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슈펙스비앤피 주식

    슈펙스비앤피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현재 자리가 그다지 좋지는 않습니다. 지난 3월부터 강한 상승 흐름 후 최근 6주연속 음봉 흐름을 보이면서 가장 강한 매물대 지지라인이자 심리적 지지선인 1000 부근을 이탈하면서 다시 동전주로 회귀했습니다.

    현재가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은 물론,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도 약한 구간이기 때문에, 장중에 강한 하락이 나와도 이상하지는 않는 자리입니다.

    중장기적으로 대응한다면, 본인의 평단가에 따라 대응법이 각자 달라지겠지만, 지난 3월 상승의 시작점인 755 부근을 무너트리지 않아야 합니다.



    현재가 대비 어느 정도 괴리감이 있기 때문에, 조금 길게 보시는 분들은 일봉차트상 손절라인 이탈 후 추가진입 여력이 남아 있어야, 아래 주봉차트상 손절라인까지 낮추어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매물대 지지라인 아래로는 다시 지지라인이 약해지고, 위의 매물들이 투매 물량으로 쏟아질 수 있는 위치이기 때문에 유의해야 합니다.

    슈펙스비앤피는 실적이나 재무가 좋지 못합니다. 바이오주가 대부분 그러하지만, 지난해 적자로 인해 부채비율도 정상 범위를 벗어났습니다.

    다행히 올해 1분기 흑자전환으로 인해 실적 성장성에 대한 기대감은 높은 상황이기 때문에, 최근 고점대비 주가가 많이 하락한 만큼, 서서히 매수 관점으로 보는 투자자들도 늘어날 것으로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