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시노펙스(025320) 주가, 사대강 관련주로 움직이는 이유는?

by 주소남 2019. 6. 4.

목차

    시노펙스

    시노펙스(025320) 주가, 사대강 관련주로 움직이는 이유는?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사대강 관련주 시노펙스(025320) 입니다.

    시노펙스는 나노기술 소재 부품 전문 기업으로, FPCB 사업과 멤브레인 필터와 수처리 사업 등을 하는 회사입니다. 세계 최고수준의 여과기술을 보유하고 있고, 이는 반도체와 디스플레이 등의 첨단 IT부품 분야의 밑바탕이 되고 있습니다.

    베트남 내에서 전공적인 FPCB의 소재에서부터 후공정인 부품실장까지 풀라인업을 구축한 기업으로, 베트남 내에서 최대 생산량의 전체 생산 공정을 확보하기도 했습니다.

    반도체 사업을 하는 시노펙스가 사대강 관련주로 움직이는 이유는 바로 자회사인 (주)시노펙스워터와 (주)위엔텍, PT . Synopex Trita Indonesia 등 덕분입니다.

    이들은 폐수수탁처리 및 수처리 엔지니어링 위탁처리 그리고 폐수 처리 및 재이용 시스템을 제조하여 판매하기 때문에 자회사 영향으로 사대강 관련주로 움직입니다.

    이뿐만이 아니라 현대차와 수소자동차 연료전지 분야 협력관계를 구축한 코멤텍과 수소차 관련 분리막 사업을 함께 추진했기 때문에 수소차 관련주로도 움직이며, 최근에는 나노 임프린팅 공법을 통한 그래핀 복합소재로 전극 패턴이 형성되어 있는 터치 패널 및 제조 방법에 관한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는 이유로 그래핀 테마주로 엮어 주가가 일시적으로 상승하기도 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시노펙스 주가

    위의 차트는 사대강 관련주 시노펙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시노펙스는 여러 테마 모멘텀을 보유한 기업이기 때문에, 투자자 입장에서는 꽤 매력적인 종목입니다.

    다만 지난해 R&D 및 신규설비 투자 증가와 감가상각비 증가 등으로 인해 영업이익이 그 전년도에 비해 크게 줄어들었고, 매출도 10% 가량 줄어든 것은 약점입니다.

    일봉차트를 보면 지난 1월말 단기 고점 이후 최근까지 파동을 그리면서 주가가 내려오고 있고, 최근 5월초 그래핀 관련주로 주가가 강하게 움직이기도 했습니다.



    이때의 저점들을 연결한 추세선은 현재 274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현재 주가와 큰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아주 짧게 대응하실 분들은 이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렇지 않고 스윙 관점으로 본다면, 추가진입 여력이 있다는 전제 하에 최근 저점인 25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보는 것도 좋습니다.

    단, 전저점을 손절라인으로 대응하기 위해서는 그만큼 평단가가 낮아져야 하는데, 매물대 하단인 2590 부근 이탈 후 추가진입 여력이 가능해야 이성적인 대응을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시노펙스 주식

    시노펙스 주식 주봉차틀르 체크해보면 지난해 이맘때쯤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이탈한 이후로 연말까지 주가 하락이 이어졌습니다.

    지난해 연말부터 올해 초까지 비교적 양호한 모습을 보였지만, 다시 저점을 낮추어가며 주가가 하락하고 있습니다. 최근 나온 저점과 지난 2017년 저점을 연결한 추세선은 2500 부근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 추세선 부근을 유심히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공교롭게 일봉차트상 손절라인과 맞닿아 있는데, 중장기적으로 대응한다면, 이 부근 이탈시까지 생각해 놓는 것이 좋습니다.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고려한다면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2280 부근까지 손절라인을 낮추어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손절라인을 낮게 잡는다는 것은 그만큼 손절 확률이 줄어드는 대신 리스크를 더 안고 간다는 이야기입니다. 이는 본인의 투자 성향에 맞게 조절할줄 알아야 합니다.

    지난주 양봉으로 5주 이동평균선을 돌파하고, 단기 반등은 기대되지만,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이 워낙 강해 거래량은 필수적으로 동반되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올해 1분기 실적도 전년동기대비 크게 줄어들었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반드시 이러한 실적 부분도 체크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