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신라섬유(001000) 주가 뚜렷한 모멘텀 실종

by 주소남 2019. 6. 8.

목차

    신라섬유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일전에 품절주 테마 총정리(Feat. 품절주는 언제 움직일까?) 포스팅에서 잠시 소개한 신라섬유(001000) 입니다.

    신라섬유는 대구에 있는 기업으로 부동산 임대 사업과 휴대폰 판매, 100% 폴리에스테르 직물 제조 가공 및 판매 사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특히 부동산 임대 사업 중 중고자동차매매 임대와 섬유 임대 사업을 통해 수익을 창출하는데 뚜렷한 실적 성장성 없이 미미한 외형과 이익 수준이 지속되고 있어, 정체에 빠져 있습니다.

    넓은 회사의 건물 일부를 재정비하여 중고자동차상사 매매임대 사업과 섬유 사업을 하는데, 지난해 기준 매출 비중은 통신 53.69%, 부동산임대 40.68%, 섬유가 5.63%를 차지해 통신 부문 매출이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납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신라섬유 주가

    위의 차트는 신라섬유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신라섬유는 현재 뚜렷한 모멘텀 없이 주가가 움직이고 있습니다. 지난 2월부터 4월까지 조정 후 이상 급등으로 인해 주가가 상승했다가, 당시 만든 강한 추세선을 5월 초 이탈한 후 최근까지 조정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현재가 현재가 위로 2330 부근까지는 강한 저항이 없지만, 이후로 단기 저항이 있고, 주봉차트상 2550 부근부터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존재하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본다면 이를 단기 목표가로 설정해 대응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하락시에는 2145 부근 이탈을 유의해야 합니다. 이 부근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해지고, 주봉차트상 추세선과도 연관이 있기 때문에, 이탈시에는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고, 재차 주가가 올라오기까지 시일이 오래 걸릴 수도 있습니다.

    신라섬유 주식

    신라섬유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지난해 6월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이탈한 이후 추가 하락이 이어졌고, 올해초부터는 2100 부근부터 2500 부근까지 박스권 파동을 보이면서 주가가 움직이고 있습니다.

    현재 박스권 하단으로 다시 한 번 주가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지만,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은 강한 반면, 아래로 지리라인은 굉장히 약한 구간이기 때문에 유의해야 합니다.



    지난 2017년 저점과 지난해 저점을 연결한 추세선은 212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이 부근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도 약해지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도 이를 이탈한다면 비중 조절 및 손절 대응이 필요한 위치입니다.

    반대로 2550 부근 위로는 중장기 매물 부담이 강한데, 이 부근 위로 상승하기 위해서는 상승 모멘텀과 함께 최근의 거래량보다는 더 많은 거래량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거래량도 체크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