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밀키트 관련주 신세계푸드(031440)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6. 14.

목차

    신세계푸드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밀키트 관련주 신세계푸드(031440) 입니다.

    신세계푸드는 대기업 최초로 위탁급식사업에 진출해 식품유통과 외식 등의 사업을 중심으로 업계를 선도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국내 최고 수준의 인프라와 연구인력을 갖추고 있는 자체 HMR '올반 LAB'을 통해 국과 탕, 샐러드 등 다양한 상품군을 직접 개발하고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최근 외식업계는 HMR과 밀키트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HMR이란 짧은 시간에 간편하게 조리하여 먹을 수 있는 가정식 대체식품으로 (Home Meal Replacement), 가정식 대체식품이라고 합니다.

    1인 가구가 늘어남에 따라 HMR에 대한 수요가 많아졌고, 이 때문에 신세계푸드를 비롯한 많은 외식업계는 HMR 시장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이보다는 조금 더 손이 가는 밀키트 시장도 외식업계가 노리는 시장입니다. 밀키트란 요리에 필요한 손질된 식재료와 딱 맞는 양의 양념과 조리법을 세트로 구성해 제공하는 제품으로, HMR에 비해 직접 요리해야한다는 번거로움은 있지만 더욱 신선하고 다양한 형태로 가공이 가능하기 때문에 외식업체들은 밀키트 시장을 선점하기를 원합니다. 이 때문에 신세계푸드는 주식시장에서 밀키트 관련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신세계푸드 주가

    위의 차트는 밀키트 관련주 신세계푸드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5월 중순 저점을 확인하고 이후 주가가 상승하다가 6월 초부터 단기 하락 파동이 진행되었는데, 다행히 매물대 지지라인인 89000 부근을 이탈하지 않고 주가가 반등하고 있습니다.

    현재 이동평균선들이 수렴하고 있고, 추세선 부근에 주가가 위치해 있기 때문에 단기 반등 가능성이 있지만,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아주 짧게 대응하실 분들은 89000 부근 지지나 이탈 유무를 체크하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추가진입 여력이 있다면 전저점 내지는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83000 부근까지 손절라인을 내려 놓고, 85000 부근 안팎에서 추가진입을 고려해 대응하는 것이 가장 좋은 대응 방법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상승시에는 94500 부근 위로 단기 매물 저항이 약해지는데, 이를 돌파한다면 재차 장대 양봉이 나올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상승시 이 부근을 돌파하는지 체크 할 필요가 있습니다.

    신세계푸드 주식

    신세계푸드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이번 5월에 쌍바닥을 확인한 이후 현재 주가가 반등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주봉차트상 10만 부근까지는 매물대 저항이 있기 때문에 박스권 형태로 주가가 움직이기는 하지만, 이를 벗어난다면 125000 부근까지 상승 여력이 있어 보이기 때문에 조금 긴 관점이나 스윙 관점으로 대응하기에 괜찮을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가 부근에서 진입한다면 80000 중반대에서 추가진입이 가능해야하고, 위에서 언급했듯이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83000 부근 이탈시 손절한다는 생각으로 손절라인을 짧게 잡고 대응한다면 어느 정도 리스크를 줄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신세계푸드는 지난해 매출원가가 큰 폭으로 늘면서 매출이 증가했음에도 불구하고 영업이익이 소폭 감소했는데, 올해도 이러한 실적 하락은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단, 실적 하락 폭이 크지 않을 것으로 전망되고, 단가인상이나 업무 프로세스 및 조직구조 개선 등 혁신을 통해 당기순이익을 증가시킨다는 계획을 가지고 있고, 대기업 계열사이기 때문에 기업 안정성 측면에서는 긍정적이라고 판단됩니다.

    손절라인만 대응할 수 있다면 현재가 부근부터 천천히 진입해도 나쁘지는 않을 것으로 보이는데, 부디 신세계푸드가 밀키트 관련주로 재차 시세가 나올 수 있을지 지켜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