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주소남의 신영증권우(001725)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6. 18.

목차

    신영증권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앞서 포스팅한 신영증권(증권주 신영증권(001720) 주가 간단 차트분석)의 우선주인 신영증권우(001725) 입니다.

    신영증권우는 신영증권의 우선주로, 보통주인 신영증권은 증권이나 장내외 파생상품 등의 투자 매매 사업과 투자중개업, 신탁, 투자자문, 투자일임 사업 등을 하는 중형 증권회사입니다.

    보통주인 신영증권에 비해서는 조금 변동폭이 있지만, 우선주 테마를 타는 종목은 아니기 때문에 신영증권우의 주가 흐름을 파악하기 위해서는 보통주를 체크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신영증권우 주가

    위의 차트는 신영증권우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5월 중순 이후부터 주가가 하락하다가 6월 초부터 반등에 성공하면서 U자 모양의 반등이 나오고 있습니다.

    최저점 대비 4.69% 밖에 오르지 않았기 때문에 움직임이 둔한 종목이라는 것을 알 수 있고, 일평균 거래량을 살펴보아도 움직임이 크지 않은 종목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차트를 100% 믿지는 않지만 이런 종목일 수록 차트 왜곡이 심하기 때문에 차트보다는 보통주인 신영증권의 본질적인 가치를 체크하되, 차트상 무너져서는 안될 지점만 체크하고 넘어가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일봉차트상 이탈하면 안될 지점은 매물대 하단인 51500 부근인데 전저점과 크게 차이나지 않기 때문에 전저점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도 큰 무리는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신영증권우 주식

    신영증권우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주 매물대 지지라인 부근에서 비교적 강한 장대 양봉이 나오면서 주가 방향이 상승쪽으로 돌아서기는 했지만 여전히 변동폭은 크지 않습니다.

    주봉차트상 가장 강한 매물대 하단인 51300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하는 것은 좋지 않기 때문에 현재가 부근에서 진입하려는 분들은 51300 부근 이탈 후 추가진입 여력을 남겨 놓고, 현재 추가진입 여력을 보는 분들도 이를 이탈시 추가진입하는 것이 바람직할 것으로 보입니다.

    추가진입 이후에도 주가가 하락한다면 최종 손절라인은 50000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부근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해지기 때문에 투자심리가 크게 위축될 우려가 있습니다.

    차트를 간단 분석하기는 했지만 차트 흐름대로 움직이는 종목도 아닐 뿐더러, 우선주 테마를 타지도 않고 보통주인 신영증권 움직임과 엇비슷하게 움직이는 경향이 강하기 때문에 신영증권 흐름과 함께 체크하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