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신화실업 주가, 상승 모멘텀을 찾아라

by 주소남 2019. 6. 26.

목차

    신화실업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신화실업(001770) 입니다.

    신화실업은 표면처리강의 제조, 임가공, 각종 철판의 생산가공 및 판매 사업과 수출입, 임대 사업 등을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석판산업의 시장 규모는 동남아시아의 판로개척으로 인해 매해 20% 이상 증가하고 있고, 3개사의 독점공급으로 인해 가격 경쟁은 없으며 고정거래처를 확보하고 있기 때문에 비교적 안정적인 수익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주식시장에서 뚜렷한 상승 모멘텀이 없기 때문에, 주가 변동폭이 크지 않아, 투자심리가 많이 위축되기도 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신화실업 주가

    위의 차트는 신화실업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차트를 보기 전에 거래량부터 먼저 체크하면, 최근 20일동안 일평균 거래량이 약 2,064주 밖에 되지 않을 정도로 일평균 거래량이 많지 않습니다.

    신화실업의 총 주식수가 1,214,878주이고, 최대주주 지분인 55.15%를 제외한다면 약 544,872주가 유통주식 물량인 것을 감안하다고 하더라도 사실상 거래량이 많지 않은 것은 사실입니다.

    유통가능 주식수가 많지 않기 때문에 이따금씩 품절주로 거론되기는 하지만 품절주 테마로 크게 움직이지는 않아, 일전에 품절주 테마 총정리(Feat. 품절주는 언제 움직일까?) 포스팅을 작성할 당시에도 크게 비중을 두지 않았습니다.



     

    거래량을 감안하고 본다면 최근 하락 파동이 나오면서 지난 3월 초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과 주가가 거의 맞닿아있습니다.

    이 때문에 단기적으로 기술적반등이 가능한 위치이기는 하지만, 거래량이 증가하지 않는다면 위의 매물대 저항 하단인 24800 부근까지 단기 목표가를 잡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추세선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고려한다면 올해초부터 이어져온 추세선인 2140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해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신화실업 주식

    신화실업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현재는 그나마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존재하는 위치이고, 뚜렷한 하락 조짐은 보이지 않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본다면 현재는 홀딩해도 괜찮은 구간입니다.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이 체크해야 할 구간은 지난해 초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이 위치한 19900 부근입니다.

    중장기적으로 대응한다면 60주 이동평균선과 120주 이동평균선이 위치한 21700 부근 이탈시 추가진입 여력만 남겨둔다면 아래 추세선인 199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해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신화실업 주가가 상승하기 위해서는 뚜렷한 모멘텀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현재 뚜렷한 상승 모멘텀이 없기 때문에 주가가 시원하게 상승하지 못하는 것으로 보이는데, 뚜렷한 모멘텀만 찾는다면 실적이나 재무도 큰 문제가 없기 때문에, 현재 주가보다 레벨업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