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상화폐

비트코인 전망 차트 분석으로 풀어보자

by 주소남 2019. 7. 18.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최근 강한 상승을 보였다가 재차 하락하고 있는 비트코인 전망을 차트 기술적분석과 함께 체크해 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가상화폐 관련 포스팅은 오랜만인데, 일전에도 이야기했다시피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과 같은 가상화폐는 주식과 본질적으로 다른 점이 많아 주식 차트 분석법으로 대응해도 되는지에 대한 딜레마를 늘 가지고 있었습니다.

     

    비트코인 전망



    주식에서의 차트보는 방법이 가상화폐 차트에서도 똑같이 나타난다는 보장은 그 누구도 할 수 없으며, 실제로 이러한 이유로 개인적으로 가상화폐 투자는 하지 않고 있습니다.

     

    하지만 간혹 비밀 댓글로 비트코인 전망 등을 묻는 분들이 있어, 주식 차트 보는 법으로 비트코인 차트 분석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차트 분석 신뢰성은 낮으며, 재미로만 봐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비트코인 차트

     

    위의 차트는 업비트에서 확인한 비트코인 일봉차트입니다. 비트코인은 지난 한 해 지속적으로 하락하다가 올해 4월부터 본격적으로 반등에 성공해 1,000달러를 재차 돌파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올해 4월부터 추세선을 그어보면 이 추세선은 현재 950만원 부근에 위치해 있으며, 이 추세선을 2차 추세선이라고 칭하겠습니다.

     

    추세선의 기울기를 더욱 높인 1차 추세선은 지난 5월부터 이어지는 추세선으로 5월초와 6월 중순의 저점을 연결한 추세선이 현재 122만원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현재 어제 장대 음봉으로 이를 이탈했습니다.

     

    이후 일시적으로 변동성이 확대되면서 오늘 108만원 부근까지 하락했다가, 현재 새벽 3시 기준, 117만원 정도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우선은 1차 추세선을 이탈했기 때문에 2차추세선까지는 하락을 열어두어야하고, 추가진입 여력이 있다면 2차 추세선 안에서 하되, 100만원이 깨졌을 때 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 신규진입이나 추가진입 모두 2차 추세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한다면 재차 흔들릴 우려가 있기 때문에 유의해야 하는 구간입니다.

     

    현재 2차추세선은 950만원 부근에 위치해 있으나,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우상향하니, 본인이 보는 비트코인 차트에 추세선을 표시해 놓는 것이 좋습니다.

     

    비트코인 주봉 차트

     

    비트코인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 4월부터 올라오는 추세선을 따라 상승하다가 지난주부터 하락하기 시작해 이번주까지 하락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다행히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이탈하지는 않았으며, 주봉차트상 추세선은 현재 950만원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950만원선을 이탈하지만 않는다면, 조정파동 이후 재차 반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는데, 역시 차트보다 관련 뉴스에 더 촉각을 기울여야 하는 시기인 것 같습니다.



    사실, 비트코인 차트에 매물대를 표시하는 방법이 기억나지 않아 관련 분석을 작성하다가 그만둘까도 생각했지만, 추후 매물대 차트까지 설정해 재차 분석하기로 하고, 최근 비트코인 하락에 대해 짚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비트코인은 최근 페이스북이 암호화폐 리브라 발행을 보류하겠다는 발표에 상승하다가 급락한 것으로 풀이됩니다.

     

    암호화폐 전문매체인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셰로드 브라운 미국 상원의원이 글로벌 IT 기업의 암호화폐 사업을 불법화하는 법안을 하원에서 논의중인 것으로 알려졌고, 이 법을 어길 경우 하루 100만달러의 패널티를 부과하는 법안 초안을 검토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비트코인과 같은 가상화폐의 규제로 인하여 투자심리가 위축되어 있는 상황에서, 최근 상승시 무리하게 들어온 단기 자금이 로스컷 물량으로 쏟아지면서 최근 하락이 나오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가상화폐를 전문적으로 분석하는 사람이 아니다보니 관련 동향에 대해 어려운 부분이 있는데, 향후 관련 정보를 수집하여 조금 더 전문적인 비트코인 전망 포스팅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