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디스플레이 식각업체 아바텍(149950) 올해 어닝서프라이즈 가능할까

by 주소남 2019. 7. 28.

목차

    아바텍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디스플레이 식각업체 아바텍(149950) 입니다.

     

    아바텍은 디스플레이용 진공박막코팅 제품 생산과 판매를 목적으로 대구에서 설립된 기업으로, 현재 구미 공장과 오창공장 등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코팅 및 식각 기술을 활용하여 휴대폰과 TV 등의 디스플레이 관련 제품과 가전제품 생산에 사용되는 부품 및 원재료를 공급하는 회사입니다.

     

    아바텍이 생산하는 표면처리 제품은 백색가전으로 분류되는 고사양의 냉장고 등의 가전제품에 적용되고 있어, 백색가전 판매 동향에도 영향을 받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아바텍 주가

     

    위의 차트는 디스플레이 식각업체 아바텍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지난 3월말 저점 이후 파동을 그리면서 저점을 계속해서 높이고 있습니다.

     

    최근 좋지 않은 시장에서도 꾸준히 우상향 추세를 이어가고 있는데, 지난 3월 말부터 이어지는 추세선을 이탈하지만 않는다면, 최근 하락 파동이 나오더라도 큰 문제는 없습니다.



    현재 일봉차트상 추세선은 7600 부근에 위치해 있으며, 이 부근을 이탈하지만 않는다면 언제든 반등은 가능합니다.

     

    혹은 스윙 관점으로 대응한다면 아래 매물대 하단인 68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하되, 1차 추세선 이탈 후 7000 초반 부근에서 추가진입을 고려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바텍 주식

     

    아바텍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지난해 10월 저점 이후 파동을 그리면서 저점을 높여가고 있고, 특히 지난 4월부터는 실적 호조로 인해 주가 상승 폭이 더 강해졌습니다.

     

    하지만 최근 몇 주 동안 주봉차트상 윗꼬리를 계속해서 달고 있고, 지난주에는 5주 이동평균선을 이탈하는 음봉이 나오는 등 단기적인 분위기는 좋지 않습니다.

     

    현재가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도 있고, 주봉차트상 추세선도 이탈하지는 않은 자리이지만, 주봉차트상 1차 추세선을 이탈한다면 투자심리가 무너져 2차 추세선까지 빠르게 무너질 우려가 있기 때문에 유의해야 하는 자리입니다.



    만일 비중이 높다면, 주봉차트상 1차 추세선 이탈시 비중을 일부 정리했다가, 2차추세선 지지하는 것을 확인하고 재진입하여 평단가는 계속해서 낮게 가져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추가진입까지 고려한다면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이 체크해야 할 손절라인은 매물대 하단인 6650 부근입니다. 이를 이탈한다면 투매 물량이 나올 수 있는 위치입니다.

     

    디스플레이 식각업체 아바텍은 다행히 올해 1분기 매출액 증가와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모두 증가하면서 어닝서프라이즈를 기대하게끔 합니다.

     

    2분기 잠정실적은 전년동기대비 줄어들기는 했지만, 크게 우려할 수준은 아닙니다. 다만 최근 하락이 지속된다면, 중장기 하락추세로 전환될 우려가 있기 때문에, 단기간 추세선을 지지해주는지 체크 하는 것이 우선되어야 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