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새로운 미세먼지 관련주 알티캐스트(085810)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9. 6.

목차

    알티캐스트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새로운 미세먼지 관려주로 떠오르고 있는 알티캐스트(085810) 입니다.

     

    알티캐스트는 디지털 방송용 소프트웨어 개발 사업과 주요 종속회사를 통해 자동차 엔진용 부품 제조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디지털방송용 소프트웨어인 AltiPlatform, Altiview, Ambient TV, 디지털방송용 보안솔루션인 AltiProtect 등을 주요 제품으로 합니다.

     

    미세먼지와는 1도 관련 없을 것 같은 알티캐스트는 최근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이 주관하는 '미세먼지 대응 건물 청정환기 열회수시스템 개발' 관련 사업자로 선정되어 새로운 미세먼지 관련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알티캐스트 주가

     

    위의 차트는 미세먼지 관련주 알티캐스트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5월말 저점을 형성한 이후 파동을 그리면서 추세선을 타고 상승하다가, 7월말 증시 폭락과 함께 단기 추세선을 이탈했습니다.

     

    이후 8월초까지 하락이 이어져오다가 최근 추세선을 다시 만들면서, 단기 이동평균선들을 수렴시키며 상승중입니다.



    현재가 위로 2250 부근까지는 매물대 저항이 약한 편이기 때문에, 목표가로 설정해 대응해도 괜찮을 것으로 보이며, 이후에는 위의 매물대를 어느 정도 소화하는지에 따라 2차 목표가를 설정해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하락시에는 최근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할 수 있습니다. 이 추세선은 현재 1870 부근에 위치해 있고, 시일이 지남에 따라 상승하는데, 추세선 안팎으로 매물대 지지라인은 약한 편이기 때문에, 이탈 후 투매 물량이 나올 경우 급락이 나올 여지가 있습니다.

     

    알티캐스트 주식

     

    알티캐스트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중장기 하락추세가 이어져오고 있는 것이 가장 눈에 띕니다.

     

    이번주 현재까지 3주 연속 양봉으로 적삼병 형태의 캔들로 단기 반등에 대한 기대감은 있지만 2270 부근부터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아주 강하게 자리잡고 있기 때문에, 이 매물을 소화시키지 못한다면, 중장기 상승추세로 돌아설 가능성이 줄어듭니다.


    따라서 상승시에는 2270 부근 위에 있는 매물대 저항을 체크하는 것이 좋으며, 이 부근에서 저항이 걸린다면, 우선 비중을 줄여놓고, 하락시 재진입 해보는 것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반대로 하락시에는 1870 부근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합니다. 이를 이탈한다면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는데, 이를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과,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고려해 최저점인 175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알티캐스트는 올해 반기보고서 상으로, 대규모 영업적자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가뜩이나 실적이 줄어들고 있는 와중에 대규모 영업적자로 인해 투자심리는 약한 종목이기 때문에, 중장기 전망은 비교적 좋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