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에스디생명공학(217480) 마스크 관련주인 이유

by 주소남 2019. 9. 19.

목차

    에스디생명공학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마스크 관련주로 부각되고 있는 에스디생명공학(217480) 입니다.

     

    에스디생명공학은 화장품 제조 및 판매 기업으로 건강기능식품의 제조 및 판매를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마스크팩이 가장 큰 매출 비중을 차지하며, 앰플과 애니멀, 발효 등 제품 내용물 또는 디자인 특성에 다른 표현을 사용하여 마스크팩 제품을 구분하고 이외에도 기초 스킨케어 제품 등을 제조, 판매하기 때문에 화장품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미세먼지 마스크 관련주로도 주목받고 있습니다. 에스디생명공학은 'SD더조은 황사방역마스크'를 제조하여 판매하는데, KF94 등급으로 4중 고급 필터가 내장되어 있어, 0.4마이크로미터 이하 초미세먼지 입자를 94% 이상 차단한다고 합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에스디생명공학 주가

     

    위의 차트는 미세먼지 마스크 관련주로 부각되는 에스디생명공학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지난 8월 초까지 증시 하락과 맞물리면서 주가가 많이 하락했고, 이후 추세선을 따라 서서히 반등하고 있습니다.

     

    최근까지 60일 이동평균선 부근 저항을 받고 있지만, 이를 돌파해낸다면 매물대 저항이 재차 약해져, 7480 부근까지 상승 여력이 있기 때문에 이를 단기 목표가로 설정해 두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하락시에는 최근 만들어진 추세선을 이탈하는 것은 좋지 않은 신호이기 때문에,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추세선은 현재 5330 부근에 위치해 있고,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상승하기 때문에 본인이 보는 차트에 추세선을 표시해 놓는 것이 좋습니다.

     

    에스디생명공학 주식


    에스디생명공학 주식 주봉차틀를 체크해보면 현재는 위로 매물대 저항이 강하지 않고,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도 강하지 않은 구간입니다.

     

    즉,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는 위치로, 현재 주봉차트상 5주 이동평균선을 돌파해 상승하고 있기 때문에 중장기 목표가는 매물대 저항이 강해지는 8690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사실 8690 부근은 이전에는 매물대 지지라인 하단이었는데, 올해 초에 한 번 이탈, 5월에 두 번째 이탈 이후에는 투자심리가 위축되면서 이후 4500 부근까지 하락이 이어졌습니다.



     

    현재는 이 부근까지는 크게 매물대 저항이 강하지 않기 때문에, 앞으로 심해질 것으로 전망되는 미세먼지 수혜주로 부각된다면 상승 모멘텀은 충분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에스디생명공학을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이 체크해야 할 손절라인은 지난 8월 저점인 5100 부근입니다. 현재가 대비 조금 괴리감이 있는 손절라인이기 때문에, 현재가 부근에서 접근하거나, 이보다 평단가가 높다면 추가진입은 5400 부근 이탈 후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에스디생명공학은 내수 시장 부진으로 인해 실적 하락세가 이어지고 있어,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이탈한다면 재차 저점을 확인해야 하는 작업이 필요하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러한 실적 부분 지속적으로 체크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