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도광판 제조업체 에스폴리텍(050760) 실적 턴어라운드로 주가 Up

by 주소남 2019. 10. 13.

목차

    에스폴리텍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도광판 제조업체 에스폴리텍(050760)입니다. 에스폴리텍은 TFT-LCD 도광판 및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등의 생산을 주된 사업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엔지니어링 플라스틱과 함께 TFT-LCD 산업의 일부분인 도광판과 확산시트를 광원으로 하는 도광판, 광고용 시트를 생산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사업은 국내 경기 및 건설 경기에 민감하게 반응하는데, 1분기 비수기인 특징을 보이다가 2,3분기 경기가 좋아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에스폴리텍은 도광판 제조업체로 부각되는 기업으로, 지난해 하반기부터 원재료 가격이 안정화되어 원가가 감소하고, 매출 증가까지 더해지면서 실적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도광판이란 백라이트 유니트(BLU)의 휘도와 균일한 조명 기능을 수행하는 부품으로 액정 표시장치(LCD) 내에서 빛을 액정에 인도하는 BLU 안에 조립되어 있는 아크릴 사출물을 말합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에스폴리텍 주가

     

    위의 차트는 도광판 제조업체 에스폴리텍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지난 6월말 단기 고점 이후 저점을 지속적으로 낮추어가며 우하향하고 있습니다.

     

    특히 지난 8월말, 5월말부터 이어져오던 완만한 추세선을 이탈한 후 이 추세선이 추세 저항선 역할을 하면서, 주가가 반등할 때 장애물이 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가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해, 최근 기록한 저점인 3355 부근 이탈시 주가가 단기 급락할 우려가 있어, 이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대로 상승시에는 지난 8월말 이탈한 추세선을 빠르게 재돌파하는 것이 중요하며, 오히려 재돌파 시점을 진입 시점으로 잡는 방법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에스폴리텍 주식

     

    에스폴리텍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해 10월 폭락장 이후 지난 6월까지 주가가 꾸준히 상승했고, 특히 지난 4월 한 달동안 주가가 약60%가량 급등하면서 강한 상승을 보였습니다.

     

    이후 최근까지 저점을 지속적으로 내리면서 하락 추세가 이어지고 있는데, 지난 10월부터 완만하게 이어져오는 추세선과 현재 괴리가 조금 있습니다.

     

    현재 보유중이라면, 1차적으로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3150 부근을 유의할 필요가 있고, 그 다음으로 유의해야 할 지점은 지난해 10월부터 올라오는 추세선입니다.

     

    이 추세선은 현재 2960 부근에 위치해 있고,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상승할텐데, 이 추세선을 이탈할 경우 2000 중반대까지 주가가 하락할 우려가 있어 유의해야 합니다.

     

    현재는 기회보다는 리스크가 조금 더 큰 상황이며, 올해 실적 성장세를 보이기 때문에 오히려 위험 구간을 이탈해 주가가 급락할 때, 진입 포지션을 잡아 보는 것도 한 가지 방법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