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로봇 관련주 에스티큐브 항암 신약 모멘텀 기대

by 주소남 2019. 10. 13.

목차

    에스티큐브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로봇 관련주로 소개해드렸던 항암 신약 모멘텀 기대 관련주 에스티큐브(052020) 입니다.

     

    에스티큐브는 IT 사업과 바이오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소형 LCD 모니터 및 프린터 등을 수입해 유통하는 사업을 합니다.

     

    에스티큐브는 지능형 로봇 관련 부품을 제조하는데, LG전자 로봇청소기 부품 공급 기업으로 부각되어, 일전에 포스팅에서 잠시 소개해드린 바가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에스티큐브는 바이오 사업도 진행중인데, 면역관문억제제의 주요 표적인 'PD-L1'과 'PD-1' 항체를 비롯해 'CTLA-4' 'LAG-3' 항체 등 다양한 후보물질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에스티큐브 주가

     

    위의 차트는 로봇 관련주이자 항암 신약 모멘텀을 기대할 수 있는 에스티큐브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이동평균선 역배열 흐름을 보이는 하락 추세가 길게 기어져오고 있습니다.

     

    지난 8월 중순 이후 반등하다가 9월 중순부터 최근까지 하락 파동이 이어져내려오고 있는데, 지난 8월 중순 저점인 9960 부근 아래로 지지라인이 없기 때문에, 이를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위로 상승하기 위해서는 최근 거래량보다는 많은 거래량을 필요로 합니다. 현재가 위로 매물 부담이 강하기 때문에, 위의 매물을 어느 정도 소화시켜야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1차적으로는 11500 부근을 거래량을 동반해 강하게 돌파해야 위로 추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고, 스윙 관점으로 본담녀 13300 부근까지 저항을 돌파해야 에스티큐브 주가가 한 단계 레벨업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에스티큐브 주식

     

    에스티큐브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2017년 말부터 이어져오는 중장기 추세선이 9570 부근에 위치해 있고, 이 부근 아래로는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해집니다.

     

    즉, 에스티큐브 주가를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려는 분들도 비중이 크다면, 주봉차트상 추세선 이탈 시 비중을 줄여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에스티큐브는 매출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IT 부문 실적 부진이 지속적으로 이어져오면서 지난 2017년과 지난해 대규모 영업적자 및 당기순손실을 기록했고, 이러한 추세는 올해까지 이어져오고 있습니다.

     

    로봇관련주나 스마트팩토리 관련주 뿐만 아니라 항암 신약 모멘텀 등 상승 모멘텀은 좋은 종목이지만, 가장 중요한 실적 관련 부분이 문제가 있어, 차트상 위험한 구간에서는 대응할 필요가 있어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