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애국 테마주 에스티오(098660) 주가 기대해 볼 수 있을까

by 주소남 2019. 10. 11.

목차

    에스티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일본 불매운동으로 인해 애국 테마주로 움직였던 에스티오(098660) 입니다.

     

    에스티오는 남성 패션에 필요한 아이템의 원스탑 쇼핑 유통망을 구축한 기업으로 온라인 유통망을 기준으로 소비자 니즈에 맞는 제품을 공급하는 기업입니다.

     

    남성 토탈 코디샵 시장은 전반적 패션 의류산업에 비해 경기의 영향을 덜 받으며, 국내 최초의 셔츠와 타이 전문점 브랜드를 인지시키는 전략으로 시장에 진출한 기업입니다.

     

    셔츠와 타이, 일부 잡화류의 아이템 구성으로 할인점과 역세권 위주의 유통망을 선점함으로써 브랜드 인지도 확산을 달성했습니다.

     

    에스티오는 SPA 브랜드인 STCO를 운영하면서 통합 패션 유통망을 구축하고 있는데, 이 때문에 일본 의류에 대한 불매운동으로 인해 반사이익 수혜가 기대되어 애국 테마주로 움직이기도 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에스티오 주가

     

    위의 차트는 애국 테마주 에스티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윗꼬리가 많이 달리는 것을 보아, 상승시 주가를 지지해주는 세력이 크게 들어와있지는 않는 것으로 보입니다.

     

    차트상 추세선은 230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최근 추세선을 이탈해 조금은 변동성이 확대될 수 있는 자리입니다.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이 있어, 상승하기 위해서는 어느 정도 거래량이 늘어나는 것이 좋습니다. 매물대 상단인 2500 부근을 벗어나고, 이를 지지해주어야 에스티오 주가가 한 단계 레벨업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반대로 하락시에는 데이트레이딩일 경우 2260 부근 이탈시를 손절 시점으로 잡고, 조금 더 여유있게 본다면 240일 이동평균선이 위치한 214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에스티오 주식

     

    에스티오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해 10월말 폭락장 당시 이후 저점을 높여가면서 상승이 나오다가 지난 2월 중순 이후 본격적으로 추세선의 기울기를 높이면서 상승이 강하게 나왔습니다.

     

    아쉽게도 지난 7월, 애국 테마주로 주가가 한 차례 크게 올랐다가 이후 종가기준으로 추세선을 무너트리면서 현재는 이 추세선이 저항 역할을 해 상승시 윗꼬리를 달게하는 원인이 아닐까 싶습니다.

     

    중장기적으로 대응한다면 60주 이동평균선이 위치한 2130 부근과 주봉차트상 추세선인 1850  부근을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가 부근에서 진입하거나 평단가가 현재가보다 높다면 60주 이동평균선 이탈시 추가 진입 여력까지 보고, 최종 손절라인은 주봉차트상 추세선인 1850 부근까지 낮추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에스티오는 올해 반기 보고서까지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줄었지만 매출원가를 크게 낮추면서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크게 늘어났습니다.

     

    일본 불매운동 영향으로 인해 올해 하반기 실적이 더욱 기대되는 가운데, 애국 테마주로 움직일 가능성도 여전히 존재하기 때문에, 60주 이동평균선만 이탈하지 않는다면, 최근 하락을 딛고 재차 반등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