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10월 15일 오늘의 증시현황(유전자치료제 관련주 강세)

by 주소남 2019. 10. 15.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10월 15일 화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상승 추세를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어제에 비해 상승 탄력은 떨어지지만, 장 초반보다는 코스피와 코스닥지수 모두 올라오면서 차트상 양봉을 보이고 있습니다.

     

    시장에서는 유전자치료제 관련주가 전반적으로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필룩스를 비롯하여 헬릭스미스, 우정바이오, 랩지노믹스, 젬백스 등 유전자치료제 관련 기업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

     

    전날 해외증시 흐름은 좋지 못했습니다. 미국과 중국이 도출한 스몰딜(중간합의)이 추가 협상을 필요로 하는 '미완의 합의'라는 실망감이 해외증시를 짖눌렀습니다.

     

    미국 CNBC는 한 소식통을 인용하여 합의를 서면화하는데 여전히 많은 변수들인 남아있고, 추가로 대면 협상이 이뤄질 가능성이 있다고 보도하면서 미국 증시는 물론 유럽증시까지 실망감이 시장에 그대로 반영되었습니다.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0.11% 하락했고, 나스닥지수는 -0.10% 하락했으며, S&P500지수는 -0.14% 하락하면서 장을 마감했습니다.

     

    해외증시

     

    유럽증시미중 스몰딜 합의 실망감과 함께 중국의 교역량이 크게 줄었다는 소식이 글로벌 경기 둔화 우려를 키우면서 전체적으로 약세를 보였습니다.

     

    영국 증시를 비롯하여 독일과 프랑스, 러시아, 이탈리아 등 유럽 주요 증시가 전체적으로 약세를 보였습니다.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 흐름은 혼조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와 일본, 호주 증시가 상승하는 반면 중국과 홍콩 증시는 소폭 하락중입니다.

     

    코스피지수

     

    장 초반 불안한 움직임을 보였던 코스피지수는 다행히 기관투자자의 매도세가 잦아들면서 개인투자자가 매수하는 가운데, 소폭 상승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는 전일 대비 +0.12% 상승한 2069.88 포인트를 기록중입니다. 상한가 없이 상승 441종목, 보합 106종목, 하락 340종목 등 상승 종목 숫자가 조금 더 많습니다.

     

    코스피 업종

     

    코스피 업종별로 살펴보면 음식료 업종 지수를 포함하여 의료정밀, 전기가스, 기계, 통신, 전기전자, 유통, 금융, 제조, 종이목재, 비금속광물, 운수장비, 운수창고, 화학 업종 지수 등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반면 서비스 업종 지수를 포함하여 은행과 보험, 증권, 섬유의복, 철강금속, 건설, 의약품 업종 지수는 소폭 하락중입니다.

     

    코스닥지수

     

    코스닥지수는 무난한 상승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외국인투자자의 매수세가 강한 오늘 코스닥지수는 전일 대비 +0.53% 상승한 644.88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한 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700종목, 보합 116종목, 하락 493종목 등 상승 종목 숫자가 전반적으로 많아 체감상으로도 상승장이 어느 정도 느껴집니다.

     

    코스닥 업종

     

    코스닥 업종별로 살펴보면 반도체 업종 지수를 비롯하여 기계장비와 신성장기업, 출판매체, 비금속, 컴퓨터서비스, 기타제조, 기타서비스, 섬유의류, IT H/W 업종 지수 등이 +1% 이상 상승하고 있습니다.

     

    반면 운송부품 업종 지수를 비롯하여 통신장비, 전기전자, 방송서비스, 통신방송, 통신서비스, 종이목재, 인터넷, 음식료, 정보기기, 유통, 화학 업종 지수 등은 소폭 하락하고 있습니다.



    오늘 코스피코스닥 통틀어 코스닥 시장에서 상한가가 한 종목 기록되고 있습니다. 에스엠 자회사인 SM LIFE DESIGN(063440)이 설리 사망 소식에도 불구하고 아이돌 그룹 '슈퍼엠'이 빌보드 200 1위를 기록했다는 소식에 슈퍼엠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하면서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유전자치료제 관련주

     

    오늘 전반적으로 유전자치료제 관련주가 가장 좋은 테마군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바이오주가 전반적으로 순환매가 돌면서 종목별 상승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오늘 시장 흐름은 현재까지는 나름 괜찮다고 보여집니다.

     

    현재 지수차트상 위로 매물 부담이 있는 자리이기 때문에, 강한 지수 급등을 기대할 수는 없지만, 이렇게 서시히 증시가 반등하는 것은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부디 오후장 증시 흐름 무너지지 않고, 현재 단기 반등 추세 지속적으로 이어나가길 바라면서 10월 15일 화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