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반기문 테마주 에쓰씨엔지니어링 주가 맥점은 어디일까

by 주소남 2019. 10. 17.

목차

    에쓰씨엔지니어링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반기문 테마주로 한 때 들썩였던 에쓰씨엔지니어링(023960) 입니다.

     

    에쓰씨엔지니어링은 미원그룹의 계열사로 설립된 건설업체로, 중화학공업 플랜트의핵심기지인 화공기기 제작과 유,공압기기의 제작 및 판매 그리고 산업설비 건설 사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정밀화학과 바이오케미칼, 제약, 식품, 환경, 에너지 및 기가 산업 플랜트 분야에 대한 설계 및 시공, 각종 산업기계의 설비 제작과 대형 플랜트 건설이 주 사업입니다.

     

    에쓰씨엔지니어링은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의 사촌 동생으로 알려진 반기로씨가 대표로 있는 파인아시아자산운용이 에쓰씨엔지니어링에 투자했다는 이유로 반기문 테마주로 움직인 적이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에쓰씨엔지니어링 주가

     

     

    위의 차트는 반기문 테마주 에쓰씨엔지니어링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증시 하락으로 인해 8월초 급락 이후 생산설비 증설에 나선다는 소식에 강한 반등세로 돌아섰습니다.

     

    당시 에쓰씨엔지니어링은 금호석유와 146억 8500만원 규모의 K-5010L 증설 EPC 계약을 체결했다는 소식에 급락하던 주가가 급등 양상으로 바뀌었고, 조정을 보이다가 9월 초 한 차례 더 시세가 나온 후 현재까지 기간 조정을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가 아래로 주봉차트상 추세선도 위치해 있고, 1400 부근에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도 있는데, 비중이 높고,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짧게 대응하고자 한다면 아래 주봉차트상 추세선인 1470 부근 이탈시 손절한다는 생각으로 손절라인을 짧게 잡는 것이 좋습니다.

     

    추가진입 여력이 있다면, 스윙 관점으로 추가진입 여력까지 고려해 손절라인을 낮게 잡을 수 있는데, 1470 부근 이탈시 1400 부근 안팎에서 추가진입을 고려해 볼 수 있고, 추가진입 이후에도 주가가 하락해 단기 매물대 하단인 1300 부근 이탈 시점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에쓰씨엔지니어링 주식

     

    에쓰씨엔지니어링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위에서 언급한 추세선이 1470 부근에 위치한 것을 볼 수 있고, 현재는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강한 위치이기 때문에, 어느 정도 거래량이 붙어주어야 추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위치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딛고 반등하고 있기 때문에, 차트 흐름은 나쁘지 않아보이며, 비중이 높은 분들만 1470 부근 이탈시 조금 유의한다면 접근해 볼만도 할 것으로 보입니다.



    주봉차트상 추세선 이탈시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해지는 구간으로 빠지기 때문에, 일봉차트와 마찬가지로 1400 부근 안팎이나 이탈시 추가진입을 고려해야하고,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1270 부근을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에쓰씨엔지니어링은 세원셀론텍 종속기업 제품(세원셀론텍_PE, 세원셀론텍_PL, 세원셀론텍_RMS, RMS Innovations, 상해세원액압유한공사 등)의 매출이 제외되어 전년동기 대비 실적 감소 추세를 보이고 있어,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러한 부분 잘 체크해 대응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