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이재명 테마주 에이텍티앤(224110) 주가 주목해 볼까

by 주소남 2019. 11. 1.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이재명 테마주 에이텍티앤(224110) 입니다.

     

    에이텍티앤은 교통카드 솔루션 개발과 제조, 기타무선통신장비 개발 및 제조를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으로, 앞서 소개해드린 에이텍(이재명 대장주 에이텍(045660) 주가 주목해 볼까)과 같은 계열 회사입니다.

     

    교통카드 판매 및 충전기기와 버스 승하차단말기, 자동개집표기, 버스정보안내기, 택시결제단말기, 통근버스 단말기, 고속버스 단말기 등을 주요 제품으로 하기 때문에, 교통이나 스마트카드 관련주, 버스비 인상 수혜주 등으로 분류되기도 하고 때에 따라서는 화폐개혁 관련주로 분류되기도 합니다.

     

    에이텍과 에이텍티앤의 최대주주는 신승영 대표이사로, 신승영 대표이사는 성남시의 성남창조경영 CEO 포럼의 운영위원직을 맡았단 이유로 이재명 성남시장 시절 친분이 있어, 이재명 테마주 중 대장주로 움직이는 종목들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에이텍티앤 주가

     

    위의 차트는 이재명 테마주 에이텍티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9월 6일,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도지사직이 박탈될 가능성이 있다는 보도에 장대 음봉이 나온 이후, 최근까지 이를 절반 정도 회복하면서 저점을 높이며 올라오고 있습니다.

     

    특히 오늘 모든 120일 이동평균선까지 종가기준으로 돌파하면서 모든 이동평균선들을 돌파했고,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만 걷어낸다면 재차 급등이 나올 수 있는 자리이기 때문에, 현재 차트상 위치는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에이텍티앤 홈페이지

     

    현재 에이텍티앤을 보유중이고, 추가진입 여력 없이 단기적으로 대응한다면, 지난 9월초부터 올라오는 추세선인 821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하는 방법과 그 아래 매물대 하단인 787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추가진입 여력이 있다면, 1차 추세선 이탈시 추가진입 후 손절라인은 똑같이 7870 부근으로 잡는 방법과, 이 부근 이탈시 그 아래 2차 추세선이 위치한 7000 중반 아래에서 추가진입 후 최종 손절라인은 최종 매물대 하단인 7050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본인의 평단가에 따라 대응방법이 달라져야하며, 본인이 정한 손절라인을 이탈하지만 않는다면 단기적으로는 홀딩해도 괜찮은 위치입니다.

     

    에이텍티앤 주식

     

     

    에이텍티앤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 9월 이재명 테마주로 윗꼬리가 강한 장대 음봉이 나온 이후 다행히 주가가 추가로 무너지지 않고, 버텨주면서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강한 부근까지 꾸역꾸역 올라오고 있습니다.

     

    현재 주봉차트상 중단기 이동평균선은 모두 돌파했으며, 8800 부근까지 위치한 중장기 매물대 저항 때문에 쉽게 상승이 나오지 못하고 있으나, 이를 돌파한다면 재차 강한 상승 흐름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이를 단기간 돌파하지 못하고 하락 파동으로 전환될 경우, 1차적으로 8000 부근과 중장기적으로 7000 부근을 체크해야 합니다.

    신승영 대표이사

     

    중장기적으로 대응한다면, 일봉차트 스윙 대응법과 마찬가지로 7000 초중반대에서 추가진입을 고려해야하고, 최종 손절라인은 지난 8월 저점 부근인 7000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에이텍과 에이텍티앤 모두 차트가 괜찮습니다. 최근 인권수호 상징인 이정호 신부가 이재명 경기도지사 지키기에 동참하면서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선처를 호소하는 탄원서를 작성해 대법원에 송부하는 등 움직임을 보이고 있으며,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이르면 12월 쯤 대법원 판결이 나올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한 달 가량 남은 상황에서, 서서히 이재명 테마 모멘텀을 탄다면 좋은 모습 보여줄 수 있으니, 이재명 테마주 에이텍과 에이텍티앤 한번씩 체크해 봐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유트브 공식 계정입니다.

    www.youtube.com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 1.3Ver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입니다.(Ctrl + F)를 통해 원하는 테마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2023.05.09 Update)

    stockchild.com

     

    2023 증시 폐장일 & 2024 증시 개장일 안내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2023년이 빠르게 지나가고 2024년이 다가옵니다. 이번 주 증시일정 포스팅에서도 안내해드렸다시피 이번주에 2023 증시 폐장일이 있는데요. 12월

    kakao777.tistory.com

     

    12월 4주 증시일정(증시 폐장일 등)

    증시 폐장일 등을 포함한 12월 4주(12.25-12.29)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일정 다운로드는 본문 끝에 있어요) 2023년 12월 4주차에는 증시 폐장일(목)을 포함하여 국내, 미

    kakao777.tistory.com

     

    11월 주식 상승률 TOP10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2023년 11월 주식 상승률이 높았던 종목들 TOP10을 알아보고, 이 주식들이 어떠한 이유로 상승했는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stockchild.com

     

    한동훈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1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정치테마주인 한동훈 관련주, 한동훈 테마주를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한민국 제21대 대통령 선거는 2027년 3월 3일로 아

    kakao777.tistory.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