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역외지주회사 엘브이엠씨홀딩스 주가 상승 추세 지속 언제까지

by 주소남 2019. 11. 29.

목차

    엘브이엠씨홀딩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역외지주회사인 엘브이엠씨홀딩스(900140) 입니다.

     

    엘브이엠씨홀딩스는 2009년 종속회사인 코라오디벨로핑을 코스피 시장에 상장하기 위해 설립된 역외지주회사로, 코라오디벨로핑은 라오스에 신차와 중고차를 판매하고, 오토바이 제조와 판매, AS 등을 주력으로 하고 있습니다.

     

    현대차와 기아차, 체리차 등과 계약을 통해 라오스에서 완성 자동차를 판매하기 때문에 주식시장에서는 완성차 관련주로 모멘텀을 가지고 있습니다.

     

    자체 브랜드인 (DAEHAN) 상용트럭과 픽업트럭 진출, 자동차 할부금융 사업과 주변국으로 사업 확대 등을 향후 신사업으로 보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엘브이엠씨홀딩스 주가

     

    위의 차트는 역외지주회사인 엘브이엠씨홀딩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8월초 증시 저점 확인 이후 최근까지 주가가 꾸준히 우상향하고 있으며, 100일간의 차트 상으로는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은 강하지 않습니다.

     

    4,500 부근 아래로 비교적 안정적인 지지라인을 만들며 상승하고 있는데, 현재 보유중이라면 홀딩하는 것이 좋고, 하락시 8월부터 이어지는 추세선 부근만 유의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추세선은 현재 4060 부근에 위치해 있고, 시일이 지남에 따라 상승하는데, 단기적으로는 이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향후 어느 정도 시일이 지나 추세선이 올라왔을 경우, 아래 매물대 움직임을 다시 체크해봐야겠지만, 현재와 매물대 움직임이 비슷할 경우, 매물대 하단인 4,0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해도 좋습니다.(물론 주가가 크게 오르지 않아야합니다)

     

    엘브이엠씨홀딩스 주식

     

    엘브이엠씨홀딩스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지난해 연말부터 추세선의 기울기를 조금씩 높이면서 최근까지 상승추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특히 지난 8월 저점 이후로 이동평균선 역배열 흐름을 무너트리면서 주가가 반등하고 있는데, 5,000 부근까지 중장기 매물대 저항만 걷어낸다면 재차 강한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반대로 8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이탈한다면, 그 아래 추세선까지 비교적 강한 하락파동이 나올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거나 비중을 조금 높게 가져가신 분들도 1차 추세선을 기준으로 비중을 줄였다가, 이후 비중을 늘리는 유동적인 대응 방식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엘브이엠씨홀딩스는 지난해 대규모 영업적자와 당기순손실을 기록했고, 이러한 추세는 올해도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적자폭은 축소된 상황입니다.

     

    아직까지는 재무에 큰 부담은 아니지만, 이러한 실적 기조가 계속해서 이어진다면, 중장기 밸류에이션에 부담을 느낄 수 있으니, 하락 파동에서는 적극적인 대응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