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2차전지 수혜주 엘앤에프 주가 하락 언제까지(관련주 총정리 포함)

by 주소남 2019. 12. 1.
반응형

엘앤에프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2차전지 수혜주 엘앤에프(066970) 입니다.

 

엘앤에프는 2차전지 양극활물질과 그에 관련된 소재 제조 및 판매를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으로, 일전에 2차전지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대장주는 과연) 포스팅에서 잠시 소개해드린 바가 있다 시피 주식시장에서 2차전지 수혜주로 움직입니다.

 

다른 2차전지 수혜주를 알고 싶으신 분들은 이전 2차전지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대장주는 과연) 포스팅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엘앤에프는 스마트기기와 ESS 등을 만드는데 사용되는 2차전지 양극활물질과 소재를 제조, 판매하기 때문에 ESS 관련주로도 움직이는데, 최근 주가 하락이 지속되고 있어, 투자자들의 투자심리가 크게 위축되어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엘앤에프 주가

 

위의 차트는 2차전지 수혜주 엘앤에프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파동을 그리며 저점을 조금씩 낮추어가고 있고, 최근에도 저점인 19,450 부근을 확인하고 재차 올라오다가 단기 매물대 저항에 부딪히는 모습을 보입니다.

 

현재가 위로 매물대 부담이 있는 상황에서, 투자심리가 개선되지 않으니 주가는 중장기 하락추세를 보일 수 밖에 없고, 단기적으로도 전저점을 이탈하면 또다시 투자심리가 얼어붙는 악순환이 반복되고 있습니다.

 

엘앤에프 홈페이지

<출처 : 엘앤에프 홈페이지>

 

그렇기 때문에 단기간 반등이 나오려면, 전저점을 지지해주면서 지지라인을 형성하는 것이 중요하고, 현재 보유중이고 단기 대응하는 분들은 전저점 이탈 유무를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전저점을 이탈한다면 투자심리가 위축되면서 20,000 초반대 매물이 투매 물량으로 나올 수 있기 때문에, 이를 손절라인으로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면 상승하기 위해서는 최근 거래량보다는 거래량이 늘면서 위의 매물을 소화해야하고, 22,800 부근까지의 단기 매물대 저항과 60일 이동평균선을 돌파 후 이를 지지해야 주가 반등이 본격적으로 시작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엘앤에프 주식

 

엘앤에프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해 7월 이후 중장기 하락추세를 보이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올해 5월부터 7월까지 반등이 있기는 했지만, 이렇게 중장기 하락추세가 나온다는 것은 실적에 문제가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실제로 엘앤에프는 2017년 이후 지속적으로 실적이 줄어들고 있고, 올해 적자전환 가능성이 높아짐에 따라 주가는 중장기 하락추세에 있습니다.

 

더군다나 52주 신저가를 계속해서 갱신하는 등 투자심리가 얼어붙었기 때문에, 2차전지 수혜주나 ESS 관련주로 주가 상승 모멘텀이 좋다고 하여도 주가가 중장기 하락추세를 보일 수 밖에 없는 겁니다.

 

엘앤에프 연구소

<엘앤에프 연구소, 출처 : 엘앤에프 홈페이지>

 

때문에 엘앤에프 주가가 중장기 반등추세로 접어들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실적 반등이 토대가 되어야 하고,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실적 관련 부분을 지속적으로 체크해야합니다.

 

기술적으로는 역시 52주 신저가를 기록하고 있기 때문에 전저점인 19,450 부근 이탈시, 재차 급락이 나올 우려가 있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도 이탈시 비중을 줄여 대응할 필요가 있습니다.

 

반대로 반등한다면 26,500 부근까지는 비교적 중장기 매물대 저항은 약해,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엘앤에프는 올해 4분기 실적 컨센선스가 영업이익 흑자 전환으로 전망되는데, 이번 4분기를 기점으로 실적 턴어라운드와 함께 주가가 중장기 반등추세로 접어들길 기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