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인라인 스퍼터 제조업체 엘에이티 주식 코스닥 이전상장까지 달릴까

by 주소남 2019. 12. 3.

목차

    엘에이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에 알아볼 기업은 장외주식인 인라인 스퍼터 제조 업체이자 코넥스 상장 기업인 엘에이티(311060) 입니다.

     

    엘에이티는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장비 제조 사업을 주로 하는 기업으로, 인라인 스퍼터와 유기발과아이오드 패널 청정물류 이송장비 등을 주요 제품으로 합니다.

     

    원청사의 제품 생산을 위한 장비를 제조하는 후방 산업으로, 원청사가 생산하는 제품 수요 변화 등 경기 변동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지난해 연말 코넥스 시장에 상장해 아직 1년이 채 되지 않았는데, 코스닥 시장으로 이전상장까지 할 수 있을지, 조금 더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엘에이티 주가

     

    위의 차트는 인라인 스퍼터 제조업체 엘에이티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차트를 보다시피 하루 거래량이 1주도 없는 날도 있는 만큼 유동성이 부족하기 때문에, 차트를 보고 대응, 분석하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아래 주봉차트도 마찬가지이며, 주봉차트상 체크할 수 있는 것은 전저점을 이탈하면 차트상 지지라인이 약해진다는 정도인데, 사실 이를 이탈하더라도 현재로서는 큰 의미는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엘에이티 주식

     

    엘에이티 주식과 같이 코넥스에 상장된 기업은 향후 코스닥 이전상장에 대한 기대감으로 인해 주가가 상승과 하락을 보이는데, 올해 여름쯤 엘에이티는 무상증자로 인한 이슈로 인해 주가가 강하게 치솟았다가 현재는 주가가 상승 전까지 하락해 상장 이후 최저점을 최근 갱신하기도 했습니다.

     

    앞서 경기변동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특성을 보인다고 했는데, 지난해까지 매출과 수익성을 동시에 개선하기는 했지만, 개선 폭은 크지 않으며 아직 코스닥으로 이전상장하기에는 매출이나 실적 부분에서 모자란 부분이 보입니다.

     

    지난해 코넥스 시장에 상장했기 때문에 코스닥 이전상장에 대한 이야기는 현재로서 언론에 따로 나온 것은 없고, 향후 실적 성장에 따라 이전 상장을 기대해 볼 수 있는데, 올해 경기가 그렇게 좋지는 않았기 때문에 현재로서는 기대감이 많이 낮은 것이 사실입니다.

     

    향후 인라인 스퍼터 제조업체 엘에이티 주식이 코스닥 시장에서 거래될 수 있는 날이 하루 빨리 오길 기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