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젬백스 GV1001 임상결과 긍정적 신호, 주가 기대감 언제까지

by 주소남 2019. 12. 6.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젬백스(082270)펩타이드 조성물 GV1001 임상 2상에서 긍정적인 연구 결과를 확인한 후 향후 미국 임상에 나선다고 밝히면서 젬백스 주가가 강하게 상승하고 있습니다.

     

    젬백스는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용 코팅 레진과 필터 제조 및 판매 기업으로 환경오염제어 사업 및 바이오 사업 등을 하는 기업입니다.

     

    젬백스 GV1001

    <출처 : 젬백스 홈페이지>

     

    주력제품을 응용한 특수가스제거장치 및 대기오염방지설비와 같은 환경오염방지 및 유해가스제거 장치 등도 생산하기 때문에 향후 미세먼지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할 수도 있는 종목입니다.



    젬백스는 예전부터 GV1001에 대한 기대감으로 인해 바이오주 성격이 강한 신약 개발 종목으로 부각되었습니다.

     

    젬백스 홈페이지

    <출처 : 젬백스 홈페이지>

     

    젬백스앤카엘의 송형곤 대표는 5일 "이미 미국2상 시험계획(IND)은 승인 받은 상태이다. 국내 2상 결과가 나온 뒤 진입하려고 기다렸는데, 연구 결과가 약 80% 나왔으니 이르면 내년 3~4월 본격 진입할 것"이라고 밝히면서 GV1001에 대한 기대감을 표출했습니다.

     

    GV1001은 인간 텔로머라제에서 유래한 16개의 아미노산으로 구성된 펩타이드 조성물로 알츠하이머병 치료 관련 2상을 승인 받은 적이 있는 신약 물질입니다.

     

    젬백스 펩타이드

    <젬백스 팹타이드, 출처 : 젬백스 홈페이지>

     

    국내 2상 임상결과 GV1001의 치매 치료 관련 긍정적인 성적표를 확인해 미국 샌디에고에서 알츠하이머 임상시험 콘퍼런스 2상 톱라인을 발표했는데, 이 때문에 어제 주가가 강한 상승을 보였고, 시간외 거래에서는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젬백스 주가

     

    젬백스는 2상 전체 데이터를 분석해 6개월 내 논문 발표까지 완료 후 국내 임상 3상을 진행할 계획이고, 미국 임상2상에 대한 기대감이 표출되면서 어제 주가가 종가기준으로 +26.20% 상승한 채 마감했습니다.

     

    특히 어제 전체적으로 시장이 좋지 않았고, 바이오주들이 전반적으로 약세를 보였는데, 젬백스 주가도 장중 -27%까지 하락했다가 종가기준으로 26.20%까지 상승하면서 등락폭이 상당했습니다.



    현재 차트상으로는 29400 부근이 매물대 하단으로 보이는데, 내일 이 부근과 괴리가 얼마나 생길지는 모르겠지만, 우선은 이 부근을 단기 손절라은로 설정해 이번 급등에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를 이탈하지 않는다면,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대 저항 및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약한 구간이기 때문에 강한 상승을 보일 수도 있는 자리이기 때문에 홀딩해도 좋습니다.

     

    젬백스 주식

     

    위의 차트는 젬백스 주식 주봉차트입니다. 어제 장중 거의 하한가를 기록했다가 20000 부근 아래에 위치한 매물대 지지라인을 딛고 올라오면서 GV1001 임상결과에 대한 호재로 인해 강한 상승을 보여 아랫꼬리를 길게 달고 올라왔습니다.

     

    젬백스 주가는 현재 급등중이기 때문에 주봉차트상 역시 매물대 하단으로 보이는 29400 부근을 현재로서는 단기 익절 및 손절라인으로 설정하는 것이 좋고, 이는 내일 또 매물대 움직임에 따라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매물대 움직임을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젬백스 단기 상승을 보고 들어온 개인투자자도 상당할텐데, 급등락이 심한 종목이기 때문에 되도록 본인이 설정한 손절라인 이탈시에는 비교적 빠른 대응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