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12월 10일 오늘의 증시현황(표적면역항암제 관련주 강세)

by 주소남 2019. 12. 10.

목차

     

    바쁘신 분들은 색깔있는 글씨만 읽으셔도 좋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12월 10일 화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비교적 지지부진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코스피지수는 상승, 코스닥지수는 하락을 보이고 있지만 전체적으로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상은 하락장이 더 강하게 느껴집니다.

     

    표적면역항암제

     

    오늘 하락의 주 원인은 기관투자자의 매도세로, 양시장에서 강한 매도세를 쏟아내고 있습니다. 외국인투자자는 코스피 시장에서는 순매수세를 기록하고 있지만, 코스닥 시장에서 역시 매도세를 쏟아내면서 코스닥지수 상승을 막고 있습니다



     

    시장에서는 표적면역항암제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최근 미국 존스 홉킨스대 연구진이 밝힌 논문에서 '표적 세포만 약물 전달하는 '나노 컨테이너'를 개발했다'고 밝히면서 표적면역항암제 관련주들이 전반적으로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

     

    전날 해외증시 흐름은 좋지 못했습니다. 대중국 추가 관세가 예정된 15일이 6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미중 양국이 그 전까지 무역합의에 이르지 못해 관세 폭탄이 발동될 수 있다는 우려에 미국 증시는 물론 유럽증시까지 전반적으로 흔들렸습니다.

     

    해외증시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0.38% 하락했고, 나스닥지수는 -0.40% 하락했으며, S&P500지수는 -0.32% 하락하면서 장을 마감했습니다.



     

    유럽증시

     

    유럽증시미중 관세폭탄 우려에 더해 중국의 수출이 4개월 연속 줄어들었다는 소식이 투자심리를 짖누르면서 대부분 유럽 증시가 하락 마감했습니다.

     

    영국 증시를 비롯하여 독일과 프랑스, 이탈리아, 그리스, 덴마크, 스페인 증시 등 유럽 대부분 국가들의 증시가 하락한 채 마감했습니다.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는 혼조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표면적으로 우리나라 코스피지수와 홍콩의 항셍지수가 상승하고 있지만 중국과 일본, 호주 증시 등이 소폭 하락하고 있습니다. 다만 하락폭이 크지는 않습니다.

     

    코스피지수

     

    75일 이동평균선을 일시적으로 이탈했다가 반등에 성공한 코스피지수는 현재 시초 대비 상승하면서 양봉을 형성하고 있고, 어제 고점을 일시적으로 넘어서기도 했습니다.

     

    현재 12시 07분 기준, 코스피지수는 전일 대비 +0.14% 상승한 2091.60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두 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371종목, 보합 77종목, 하락 461종목 등 지수 상승에도 불구하고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은 크게 좋지만은 않습니다.

     

    코스피 업종지수

     

    코스피 업종별로 체크해보면 운수창고 업종 지수가 +1%대 강세로 가장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고, 건설과 운수장비, 증권, 음식료, 유통, 화학, 섬유의복, 통신, 제조, 금융 업종 지수 등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반면 전기가스 업종 지수를 비롯하여 의료정밀, 기계, 은행, 종이목재, 보험, 비금속광물, 서비스, 의약품, 철강금속, 전기전자 업종 지수는 지수 상승에도 불구하고 하락 중입니다.



     

    오늘 코스피 시장에서는 상한가가 방금전 한 종목이 추가되어 총 세 종목 기록되고 있습니다.

     

    두산솔루스2우B(33637L)와 두산퓨얼셀2우B(33626L)가 언론에 뚜렷한 이유가 알려지지 않은 채 상한가를 기록중이고, 지난달 25일 신규상장한 센트랄모텍(308170)이 테슬라 신형 전기트럭 선주문 호조 속에 테슬라 부품 공급이 부각되면서 테슬라 관련주로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코스닥지수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가 동반 매도세를 보이고 있는데, 이를 개인투자자들이 받아내지 못하면서 코스닥지수는 하락하고 있습니다.

     

    최근 5일 이동평균선을 돌파하며 반등 기대감을 가진 코스닥지수는 오늘 5일 이동평균선을 일시 이탈하기는 했지만 꼬리를 남기면서 5일 이동평균선을 지지해주고 있고, 시초 보다는 하락하면서 음봉을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오후 12시 18분 기준, 코스닥지수는 전일 대비 -0.32% 하락한 625.83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한 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439종목, 보합 122종목, 하락 776종목 등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역시 체감상 좋지는 않습니다.

     

    코스닥 업종지수

     

    코스닥 업종별로 체크해보아도 상승 업종 지수보다는 하락 종목 업종 지수가 눈에 더 많이 띕니다.

     

    특히 기계 장비 업종 지수를 비롯하여 비금속, 통신서비스, 전기전자, 반도체 업종 지수 등이 -1% 이상 하락하면서 코스닥지수 하락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코스닥 시장에서는 지엘팜텍(204840)이 안구건조증 신약 'GLH8NDE' 임상 1상 개시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표적면역항암제 관련주

     

    오늘 주식시장에서 테마를 이루면서 시장을 끌고나가는 큰 테마는 없지만 표적면역항암제 관련주들이 좋지 않은 장에도 불구하고 대부분 상승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다른 이유이기는 하지만 표적면역항암제 관련주로 부각된 적이 있는 지엘팜텍이 상한가를 기록중이고, 티움바이오와 현대바이오, 에이프로젠제약, 크리스탈, 에이비엘바이오, 신라젠, 유한양행 등 제약 바이오주의 강세가 뚜렷합니다.

     

    오늘 표면상으로 코스피지수가 반등하고 있기는 하지만, 전반적으로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이 좋지는 않습니다.

     

    시장이 좋지 않을 때, 제약 바이오주가 상승하는 최근의 트랜드가 반영되는 하루인 것 같습니다. 제 블로그를 구독해주시는 분들 남은 오후장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12월 10일 화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