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예스24 주가 환기종목 벗어날 수 있을까

by 주소남 2020. 1. 2.

목차

    예스24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환기종목으로 지정되어있는 예스24(053280) 입니다.

     

    예스24는 책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많은 분들이 아는 기업일겁니다. 98년 6월 대한민국 최초 온라인 서점 WebFox 서비스를 개시한 기업으로, 99년 3월 주식회사 웹폭스로 법인전환 후 같은 해 6월 현재의 예스24로 사명을 변경했습니다.

     

    예스24 홈페이지

    <출처 : 예스24 홈페이지>

     

    온라인 도서유통을 발판으로 음반과 DVD, eBook 등의 다양한 문화상품의 판매 및 유통을 제공하며 도서와 디지털 외에도 엔터 사업과 패션, 해외사업, 공연장 사업 등을 합니다.



    예스24는 투자주의환기 종목으로 지정되어 있는데 지난해 실적이 비교적 긍정적이었기 때문에 투자주의환기 종목 해제에 대한 기대감이 서서히 피어오르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예스24 주가

     

    위의 차트는 예스24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1월 중순 이후부터 비교적 강한 상승 추세를 보이다가 12월 중순 이후부터는 조정 파동을 보이고 있습니다.

     

    단기적으로 대응한다면 데이트레이딩으로 대응할 경우, 단기 매물대 하단이자 지난 월요일 저점 부근인 738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잡고 대응하는 방법과, 11월 말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예스24 베스트셀러

    <예스24 베스트셀러, 출처 : 예스24 홈페이지>

     

    11월 말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은 현재 7230 부근에 위치해 있으며,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상승합니다.


    추세선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잡혀있기 때문에, 길게 대응하는 분들이 아니라면 단기적으로 적당한 손절라인은 위에 언급한 라인이며, 반대로 반등시에는 7960 부근까지의 단기 매물대 저항만 벗겨낸다면 비교적 강한 상승을 다시 한 번 보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예스24 주식

     

    예스24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주 5주 이동평균선을 주간 이탈하면서 불안한 모습을 보이기는 했지만, 종가기준으로 5주 이동평균선을 지켜주면서 마감했습니다.

     

    이번주는 증시 폐장으로 인해 현재 1거래일만 지난 상황에서 5주 이동평균선을 이탈하는 음봉이 나와주었는데, 5주 이동평균선을 지지해주지 못할 경우 단기 하락 파동으로 7000 초반 내지는 그 이하까지 조정 파동이 나올 우려가 있기 때문에 비중을 무리하게 가져가기에는 어려운 자리입니다.

     

    예스24는 올해 투자주의환기 종목에서 해제 될 가능성이 있는 만큼, 이에 대한 기대심리가 주가 상승 모멘텀으로 작용할 가능성이 있는데, 이 때문에 7000 부근을 이탈한다면 6000 부근 안팎까지 서서히 접근해 중장기적으로 대응할 필요가 있는 종목입니다.

     

    펭수 다이어리



    올해 실적성장세도 봐야하겠지만, 현재까지는 분위기가 좋은데, 차트 기술적으로도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이 체크해야 하는 손절라인이 5620 부근으로,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크기 때문에, 주봉차트상 추세선 아래인 6000 안팎 부근에서 추가진입 여력을 생각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예스24는 투자주의 환기종목 해제에 대한 기대감 외에도 펭수 관련주나 인터넷은행 관련주, 손학규 관련주 등으로도 상승 모멘텀을 기대해 볼 수 있기 때문에, 관련 모멘텀을 지속적으로 체크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