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오렌지라이프 주가, 배당금 매력이 높은 주식

by 주소남 2020. 1. 5.

목차

    오렌지라이프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배당금 많이 주는 회사인 오렌지라이프(079440) 입니다.

     

    오렌지라이프는 신한금융지주회사의 자회사로 네덜란드 최대 금융기업인 ING그룹의 한국 현지법인으로 설립되어 지난해 2월 신한금융지주 계열사로 편입된 기업입니다.

     

    오렌지라이프 홈페이지

    <출처 : 오렌지라이프 홈페이지>

     

    생명보험 사업을 주 사업으로 하는데, 오렌지라이프의 FC채널은 '신인 180일 교육 프로그램(SIMBA)'을 통해 프로 설계사를 육성하고, 영업활동 관리 모델 iTOM을 개발하여 경쟁력을 강화시키고 있습니다.



     

    오렌지라이프는 적극적인 주주 환원정책을 펴는 기업으로 유명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배당금 매력이 높은데, 실제로 오렌지라이프는 지난 2018년 배당금을 1주당 2600원을 배정하면서 8.97%라는 놀라운 배당수익률을 투자자들에게 안겨주기도 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오렌지라이프 주가

     

    위의 차트는 오렌지라이프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8월중순 이후 추세선을 따라 저점을 높여가면서 주가가 상승하고 있었지만 지지난주 금요일 추세선을 이탈하면서 4거래일 연속 음봉을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120일 이동평균선을 아슬아슬하게 딛고 있는데, 현재가 부근에서 기술적반등이 나오는 것이 가장 좋은 시나리오이며,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 부근을 유심히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렌지라이프 상품

    <오렌지라이프 대출, 보험상품, 출처 : 오렌지라이프 홈페이지>

     

    오렌지라이프를 단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이 봐야 할 손절라인은 매물대가 약해지는 26,800 부근입니다. 120일 이동평균선을 이탈하는 것도 좋지 못하지만, 손절라인으로 잡기 너무 가깝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그 아래 매물대 하단인 26,8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상승시에는 최대한 빠르게 최근 이탈한 추세선을 재돌파하는 것이 중요한데, 현재 이 추세선이 위치한 29,200 부근까지 단기 매물대 저항이 강한 상황이기 때문에, 상승시 어느 정도 거래량이 붙어주어야 위의 매물대 저항을 소화하면서 주가가 상승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오렌지라이프 주식

     

    오렌지라이프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역시 지난 8월중순 이후 저점을 확인하고 최근까지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따라 올라오다가 추세선을 이탈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다행히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은 확인되는 구간이기 때문에 최근 추세선을 이탈했다고 하더라도 비교적 하락이 강하게 나오지는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오렌지라이프 고객스마일 프로그램

    <오렌지라이프 고객스마일 프로그램, 출처 : 오렌지라이프 홈페이지>

     

    가장 강한 매물대 하단이 26800 부근으로 일봉차트상 손절라인과 일치하기 때문에, 이탈한다면 비교적 강한 하락이 나올 수 있는 자리입니다.



     

    이 부근 이탈까지 감안한다면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최종 손절라인을 52주 최저점인 23,600 부근으로 설정해도 좋으나, 26,800 부근 이탈시 추가진입할 수 있는 여력이 있어야 이성적인 대응이 가능합니다.

     

    오렌지라이프는 적극적인 주주환원 정책으로 인해 배당금 매력이 높은 주식인 것은 사실이지만, 지난해 영업이익이 2018년에 비해 줄어들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배당금도 축소되는 것이 아니냐는 전망이 지배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