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신한지주 주가 흐름과 배당금을 알아보자

by 주소남 2019. 6. 25.

목차

    신한지주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신한지주(055550) 입니다.

    신한지주는 금융 사업을 하는 신한금융 계열사에 대한 지배, 경영관리, 종속회사에 대한 자금지원 등을 주 사업으로 하는 지주회사입니다.

    은행 사업과 신용카드 사업, 금융투자업, 생명보험, 자산운용, 여신전문, 저축은행 사업 등 금융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타 금융지주사 대비 균형 있는 사업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있기 때문에 신한은행 외에도 증권, 생명 등 전반적으로 우수한 자회사 사업 지위를 토대로 안정적인 이익을 창출하고 있습니다.

    신한지주는 매해 결산 배당금을 지급하는데, 지난해 배당금은 1주당 1,600원으로, 현금배당수익률은 3.9% 정도였고, 배당금 지급일은 4월 12일이었습니다.

    올해 신한지주 배당금을 목표로 한다면 배당기준일인 2019년 12월 31일의 D-3일인 12월 27일 금요일 기준으로 신한지주 주식을 보유하고 있어야 합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신한지주 주가

    위의 차트는 신한지주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대형주답게 일별 변동폭이 크지 않은 가운데, 지난 3월말 저점 이후로 파동을 그리면서 저점을 조금씩 높여가고 있습니다.

    현재 추세선 부근에서 이틀 연속 반등이 나오고 있지만, 위로도 매물 부담이 강한 위치이기 때문에 쉽게 반등하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도 어느 정도 강하게 자리잡혀있기 때문에, 지난 3월부터 올라오는 추세선인 44500 부근만 종가기준으로 이탈하지 않는다면, 우선 계속된 우상향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데이트레이딩 관점이 아닌 단기 스윙 관점으로 본다면 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420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할 필요가 있는데, 현재가 부근에서 접근시 43000 부근 이탈 후 추가진입할 수 있는 여력을 남겨 놓고 진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신한지주 주식

    신한지주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현재가 아래로 중장기 매물 지지라인이 어느 정도 형성된 것으로 보이고, 현재 추세선을 따라 올해 초부터 주가 상승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최근 주가 하락으로 인해 추세선 부근까지 주가가 내려오기는 했지만, 아래로 지지라인이 어느 정도 자리잡고 있어, 만일 추세선을 이탈한다면 추가진입한다는 생각으로 조금 여유있게 보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

    주봉차트상 이탈해서는 안될 위치는 41300 부근으로, 이 부근 아래로 주가가 빠진다면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해 변동성이 재차 강해질 수 있기 때문에, 손절라인으로 설정할 수 있는 자리입니다.

    만일 40000 부근 이탈시 추가진입할 수 있는 여력이 있다면 최종 손절라인을 52주 신저점인 38100 부근으로 크게 낮추어 대응해도 큰 무리는 없습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신한지주는 이익을 다변화시키고 있고, 실적 성장성과 안정성을 동시에 추구하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가져가기에 괜찮은 종목이기 때문에, 하락시 모아간다는 생각으로 조금 느긋하게 대응해도 좋을 종목입니다.

    물론 올해초 저점 대비 약 18% 가량 주가가 올라와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무리하게 진입하기보다는 하락시 조금씩 모아간다는 생각으로 접근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