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세아홀딩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지주회사 세아홀딩스(058650) 입니다.

세아홀딩스는 앞서 소개해드린 세아베스틸이나 세아제강 등을 관리하는 지주회사로, 일전에 '~~ 홀딩스'라고 이름이 붙여진 기업은 대부분 돈과 자회사들을 관리하는 지주회사라고 했었죠.

세아홀딩스도 자회사들을 관리하는 지주회사로, 자회사들은 특수강이나 봉강, 선재, 튜브강관이나 용접봉 등을 만들어 판매하는 기업들로, 철강과 관련이 높습니다.

또한 세아홀딩스의 총주식수 400만주 중, 최대주주인 이태성 외 14인 89.98%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고, 세아홀딩스 자사주도 0.02%가량 보유하고 있어 400만주 중 10%인 40만주 정도만 유통물량 주식수로 잡히게 됩니다.

이 때문에 일평균 거래량이 많지 않고, 세아그룹 자체가 전반적으로 시장에서 소외되어 있어, 크게 관심을 두지 않는 분들이 많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세아홀딩스 주가

위의 차트는 지주회사 세아제강지주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최근 20일 동안의 일평균 거래량이 1383주로 많지 않으며, 중장기적으로 하락하다가 4월 초 상승 이후 최근까지 조정이 이어져오고 있습니다.

현재는 매물대 지지라인 구간이고, 지난 4월 초 저점과 올해 초 저점과 연결한 추세선은 현재 93900 부근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현재 보유중이신 분들은 홀딩해도 괜찮은 자리입니다.



단, 시일이 지날 수록 이 추세선은 점점 올라올테고, 종가기준으로 추세선을 이탈한다면 투매 물량이 나와 주가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고, 하락시 큰 폭으로 하락할 수 있어, 이를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는 최저점인 91800원과 현재 주가가 약 4.14% 밖에 차이나지 않기 때문에, 단기 최저점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해도 무방할 것으로 보입니다.

세아홀딩스 주식

세아홀딩스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 보면 지난해 10월 폭락장 당시 비교적 장대 음봉이 나왔고, 올해 9만원대 부근에서 서서히 매물대 지지라인을 만들면서 등락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번주까지 3주 연속 음봉이 나오면서 대부분의 이동평균선들은 이탈한 상황이기 때문에, 현재는 최저점인 91800 부근을 이탈할 경우,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도 비중을 줄여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세아홀딩스는 자회사들을 관리하고, 이곳에서 나오는 수익으로 이루어지는 구조입니다. 지난해 자회사들의 어려움 속에 영업이익이 절반 이상 줄었고, 이러한 좋지 못한 실적 때문에 지난 한 해 주가가 힘을 쓰지 못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시장에서 조금 소외되어 있어, 대북 테마주로 움직이지도 않는 종목이기 때문에 모멘텀 또한 부족합니다.

올해 1분기 실적이 나와봐야 알겠지만, 경기가 나아질 기미가 보이지 않기 때문에 실적 성장 모멘텀도 현재로서는 기대하기 힘든 상황이기 때문에, 손실이 큰 분들이 아니라면 되도록 최저점 이탈시 비중을 줄이거나, 손절 대응하는 것이 현재로서는 가장 좋아보입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