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ㅁ]

미원홀딩스 주가, 지주회사 전환 이후 실적 증가는 글쎄

by 주소남 2018. 12. 22.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지주회사 미원홀딩스(107590) 입니다.



    미원홀딩스는 앞서 소개해드린 미원에스씨(미원에스씨 주가, 에너지 경화수지 사업은 어떤 사업일까)와 미원상사(주), 미원화학(주) 등을 주요 자회사로 보유하고, 이들을 관리하는 지주회사입니다.

     

    2017년 5월 에너지경화수지 사업부문을 인적분할시켜 미원에스씨를 신설하고, 동사는 투자사업을 중심으로 하는 미원홀딩스로 사명을 변경하면서 본격적인 지주회사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6월 지주회사 전환 승인을 받았고, 자회사인 미원에스씨의 주력 제품인 에너지경화수지 솔벤트 시스템의 대체재로서 에너지 효율 증대 등의 장점을 바탕으로 건설이나 자동차, 핸드폰 등의 다양한 사업분야에서 사용되기 때문에 여러 사업 영역에 발을 걸치고 있습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지주회사

    미원홀딩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우선 차트를 보기 전에 거래량을 확인해 보면, 최근 20일 동안 일평균 거래량이 1,018주 밖에 되지 않을 만큼 유동성 부족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앞선 코스피 상장기업인 자회사 미원에스씨도 마찬가지였는데, 전반적으로 투자심리가 많이 위축되어 있어, 차트를 보고 단기적으로 대응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일봉차트를 보자면 역배열 하락추세가 지속되고 있고, 뚜렷한 상승 모멘텀이 없어, 계속된 하락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52주 신저가를 계속해서 갱신해 나가고 있을 만큼 단기나 중장기 주가 흐름이 좋지 않으며, 52주 신저가를 갱신하고 있다는 것은 그만큼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하다는 이야기 입니다.

     

    현재 뚜렷한 반등 모멘텀 없이 하락하고 있는데, 만일 여기서 악재라도 하나 나온다면 주가 하락 속도는 굉장히 빨라질 수 있어, 단기적으로나 중장기적으로 보는 분들도 접근 시점은 아닌 것으로 보입니다.

     

     

    미원홀딩스 주가 주봉차트를 보겠습니다. 주봉차트상으로도 올 한해, 1월 상승 이후로는 지속적으로 주가가 하락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으며, 중장기 하락추세가 진행되고 있고, 현재가 아래로 지지라인도 없는 것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뚜렷한 반등 모멘텀이 없고, 실적 전망도 긍정적이지 않기 때문에 이러한 주가 흐름이 유지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미원홀딩스의 올해 실적 전망은 올 초부터 좋지 않았는데, 원재료 가격의 상승으로 인해 인건비 등 판관비 증가가 야기되었고, 이 때문에 영업이익이 하락하는 결과를 가져왔습니다.

     

    지난해 실적이 2016년에 비해 다소 늘어나기는 했지만, 한참 미원홀딩스가 잘 나갈 때에 비해서는 실적이 많이 줄어들었고, 올해 실적은 지난해에 비해서도 오히려 줄어들 전망이기 때문에, 실적 상승에 대한 모멘텀도 현재로서는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지주사로 전환하기는 했지만, 기본적으로 관리하는 자회사들의 실적이 증가해야만 미원홀딩스의 실적도 늘어날 수 있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자회사들의 실적도 주기적으로 체크 해야 합니다.

     

    현재 홀딩중이고, 추가진입 시점을 잡고 계신 분들이 있다면, 조금 더 숙고 해야 할 타이밍인 것 같습니다. 아직 확실한 바닥 신호가 나오지 않았고, 증시 불안도 이어지고 있기 때문에 확실한 바닥이 잡힐 때까지 추가진입 여력을 미루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