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해양플랜트 크레인 관련주 오리엔탈정공 주가 지폐주 될 수 있을까

by 주소남 2020. 1. 7.

목차

    오리엔탈정공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해양플랜트 크레인 관련주 오리엔탈정공(014940) 입니다.

     

    오리엔탈정공은 선박용 철구조물 제조 업체로 주로 선박상부 구조물과 선박 상부기계를 제조하여 판매하는 일을 합니다.

     

    오리엔탈정공 홈페이지

    <출처 : 오리엔탈정공 홈페이지>

     

    부가가치가 높은 해양플랜트 구조물 및 해양플랜트에 탑재되어 사용되는 크레인을 수주하여 생산하기 때문에 해양플랜트 크레인 관련주로 주식시장에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현대중공업과 현대미포조선, 미쯔비시 등 한국과 일본의 중대형 조선소를 주요 고객으로 하고 있는데, 최근 조선경기 불황으로 인해 실적이 좋지 못했다가 서서히 회복하는 단계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오리엔탈정공 주가

     

    위의 차트는 해양플랜트 크레인 관련주 오리엔탈정공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우선 동전주라는 것이 가장 눈에 띄며, 지난 8월부터 이어져온 추세선을 지난 12월 26일 이탈하면서 비교적 강한 장대 음봉이 나온 것이 보입니다.

     

    다행히 이후 급반등이 나오면서 추세선을 재돌파하기는 했지만,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이 강한 위치이기 때문에, 추가 상승이 나오기 위해서는 어느 정도 거래량이 붙어주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오리엔탈정공 선박구조물사업

    <오리엔탈정공 선박구조물사업, 출처 : 오리엔탈정공 홈페이지>

     

    거래량이 붙어주면서 위의 매물을 소화한다면 840 부근까지 매물까지 소화한다면 이후 주가 상승에 탄력이 붙을 수 있는 위치이기 때문에 상승시 840 부근까지 매물대 움직임을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대로 하락시에는 최근 이탈했다가 재돌파한 추세선을 눈여겨 볼 필요가 있는데,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짧게 접근한다면 이 추세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때를 단기 손절라인으로 잡는 방법과,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고려한다면 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768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오리엔탈정공 주식

     

    오리엔탈정공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해 5월 그래핀 관련주로 부각되면서 주가 변동성이 강했고, 이후 테마가 꺼지면서 7월 이후로는 점차 우하향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다만 지난해 초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은 이탈하지 않은 상황인데, 1차 추세선과 2차추세선을 기준으로 각각 대응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오리엔탈정공 주가차트

     

    주봉차트상 1차 추세선은 일봉차트상 손절라인과 같은 768 부근에 위치해 있고, 2차 추세선은 727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1차 추세선 이탈시 추가진입을 고려하고, 2차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바람직할 것으로 보입니다.

     

    오리엔탈정공 해양플랜트사업

    <오리엔탈정공 해양플랜트사업, 출처 : 오리엔탈정공 홈페이지>

     

    반대로 이 추세선 위에서는 언제든 주가 반등이 나올 수 있는데, 비교적 990 부근까지는 매물대 저항이 적어, 이 부근까지 1차 중장기 목표가를 설정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오리엔탈정공은 해양플랜트 크레인 테마와 그래핀 테마 모멘텀을 보유하고 있고, 실적이 나아지고는 있지만 부채비율이 높아 중장기적으로 대응하기에는 리스크가 어느 정도 있는 기업입니다. 중장기적으로 가져가실 분들은 실적 관련 부분 반드시 체크해 대응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