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현대자동차 협력업체 오리엔트정공 주가, 상승 모멘텀은?

by 주소남 2020. 1. 8.

목차

    오리엔트정공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현대자동차 협력업체 오리엔트정공(065500) 입니다.

     

    오리엔트정공은 자동차 수동변속기 TM컨트롤하이징엣세이 및 DCT 부품 Central Plate, 엔진 부품 아우징서모스탯 등을 생산하는 자동차 부품 업체입니다.

     

    현대자동차 협력업체로 자동화 설비 투자를 통한 우수한 품질과 가격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어 지속적으로 신차종 부품 개발에 적극 참여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오리엔트정공 홈페이지

    <출처 : 오리엔트정공 홈페이지>

     

    경쟁력 확보를 위한 R&D 부문에 투자하고 있고, 완성차업체 요구조건인 평가기준에 부합한 품질인증시스템인 TS16949 및 ISO1400 인증을 획득하기도 했습니다.



    오리엔트정공은 이재명 관련주로 주가 상승 모멘텀을 보유하고 있는데,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오리엔트정공의 자회사인 오리엔트시계에 재직했었다는 이유 때문에 이재명 관련주로 테마 모멘텀을 형성하고 있고, 일전에 이재명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포스팅에서 소개해드린 바가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오리엔트정공 주가

     

    위의 차트는 현대자동차 협력업체 오리엔트정공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10월초 저점 이후 파동을 그리면서 주가가 상승하다가 12월초 비교적 강한 하락으로 인해 추세가 무너졌고, 이 때의 저점과 연결한 추세선은 현재 367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단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이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추세선을 이탈한다면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도 약해지기 때문에, 투매 물량이 나올 경우 급락이 나올 우려가 있습니다.

     

    오리엔트정공 자동차부품

    <오리엔트정공 자동차부품, 출처 : 오리엔트정공 홈페이지>



    최근 주가 상승 추세가 괜찮은데, 405 부근까지의 단기 매물대 저항만 벗어난다면 위로 저항이 강하지 않아, 단기적으로 강한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기 때문에, 상승시 405 부근 돌파 유무를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리엔트정공 주식

     

    오리엔트정공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지난해 5월 이재명 관련주로 부각되면서 굉장히 강한 상승을 보였고, 이후 테마가 꺼지면서 주가가 강하게 내려왔으며, 최근 몇달간 300 중후반에서 400 초반 부근을 지지해주고 있습니다.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이 강하기 때문에, 앞으로 주가가 상승하기 위해서는 주가 상승 모멘텀이 붙어 거래량이 늘어주어야 합니다.

     

    오리엔트정공 자동차부품 기능성조립

    <오리엔트정공 자동차부품 기능성조립, 출처 : 오리엔트정공 홈페이지>

     

    이재명 관련 테마라던지 다른 주가 상승 모멘텀이 붙어주어야 위의 악성 매물을 소화하고 주가가 상승할 수 있을텐데, 현재로서는 뚜렷한 상승 모멘텀이 보이지 않습니다.

     

    매출 부진으로 이익이 감소세를 보이고 있고, 지난해 3분기까지 누적 적자를 기록했기 때문에, 흑자전환이 되지 않는다면, 실적 또한 주가 상승에 발목을 잡을 수 있어 유의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