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1월 7일 오늘의 증시일정(이란 사이버공격 보안 관련주 강세)

by 주소남 2020. 1. 7.

목차

     

    바쁘신분들은 색깔있는 글씨만 읽으셔도 좋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겨울비가 내리는 1월 7일 화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다행히 어제 하락을 이어가지 않고 빠르게 반등하고 있습니다. 미국과 이란의 강대강 대결이 이어지고 있지만, 미국 증시가 이를 이겨내고 반등에 성공하면서 오늘 우리나라 증시도 코스피지수와 코스닥지수 모두 상승하고 있습니다.



     

    이란 군부 실세인 거셈 솔레이마니 혁명수비대 코드스군 사령관 제거로 이란이 보복을 계획하고 있는 가운데, 미국 연방전부기관 웹사이트가 '이란 해커'의 사이버 공격을 받았고, 양국간 사이버전으로 확전될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오늘 보안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

     

    전날 해외증시 흐름은 미국유럽증시가 다른 양상을 보였습니다. 미국증시는 트럼프와 이란 쇼크를 딛고 반등에 성공했지만, 유럽증시는 약세를 이어가면서 전체적으로 하락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해외증시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0.24% 상승했고, 나스닥지수는 +0.56% 상승했으며, S&P500지수는 +0.35% 상승한 채 마감했습니다.

     

    유럽증시

     

    반면 유럽증시는 미국과 이란의 군사 충돌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한 투자자들의 투자심리가 크게 위축되면서 전체적으로 약세를 보였습니다.

     

    영국 증시를 비롯하여 독일과 프랑스, 이탈리아, 스웨덴, 오스트리아, 벨기에, 덴마크, 헝가리 등 유럽 주요 증시가 모두 하락한 채 마감했습니다.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는 다행히 모두 반등에 성공하고 있습니다. 어제 비교적 하락폭이 컸던 우리나라와 일본증시가 비교적 강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고, 중국과 홍콩, 호주 증시 모두 상승중입니다.

     

    코스피지수

     

    어제 갭하락했지만 33일 이동평균선을 지지해주면서 마감한 코스피지수는 오늘 갭상승 시작해 현재 정오 기준, 전일 대비 +0.92% 상승한 2174.91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없이 상승 489종목, 보합 78종목, 하한가 한 종목을 포함하여 하락 339종목 등 상승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상으로도 하락보다는 상승장이 더 가깝게 느껴집니다.

     

    코스피 업종지수

     

    코스피 업종지수를 체크해보면 현재 전기가스 업종 지수를 비롯하여 의료정밀, 섬유의복, 운수장비, 증권, 비금속광물 업종을 제외모든 업종 지수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특히 미국과 이란의 강대강 대결로 인해 석유 및 화학업종 지수가 +2%대 강세를 보이고 있으며, 의약품과 유통, 서비스, 제조 업종 지수 등도 +1%대 강세를 보이면서 코스피지수 상승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오늘 코스피시장에서는 현재 하한가가 한 종목 기록되고 있습니다. 관리종목인 지코(010580)가 하한가를 기록중인데, 어제 최대주주의 CB권리행사에 따른 주식 변동이 있었습니다. 보유주식은 변동 없지만 보유비율이 23.27%에서 22.82%로 낮아졌습니다.

     

    코스닥지수

     

    어제 갭하락하면서 비교적 강한 하락을 보인 코스닥지수도 다행히 매물대 지지라인을 딛고 오늘 반등에 성공하고 있습니다.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동반 매도세는 조금 아쉽지만, 개인투자자의 강한 매수세에 힘입어 코스닥지수는 현재 전일 대비 +0.79% 상승한 660.47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한 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813종목, 보합 117종목, 하락 421종목 등 하락 종목 숫자가 두 배가까이 많아, 체감상으로도 상승장이 비교적 강하게 느껴지고 있습니다.

     

    코스닥 업종지수

     

    코스닥 업종별로 살펴보면 현재 운송 업종 지수를 비롯하여 반도체, 기타제조, 의료정밀, IT H/W, IT부품, 종이목재, 기계장비 업종 지수를 제외모든 업종 지수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특히 스튜디오드래곤과 파라다이스, 에스엠, 와이지엔터테인먼트 등을 포함한 엔터 오락주의 강세로 인해 오락 업종 지수가 +2.9%대 강세를 보이면서 가장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고, 섬유의류와 인터넷 업종지수 또한 +2%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컴퓨터서비스, 기타서비스, 유통, 제약, 화학, 방송서비스, 출판매체, 정보기기, 소프트웨어, 음식료, IT S/W & SVC, 통신방송 업종지수 등도 +1%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코스피코스닥 통틀어 상한가는 코스닥 시장에서 기록되고 있습니다. 보안 관련주 에스에스알(275630)이 미국과 이란의 사이버 전쟁으로 인해 보안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자, 대장주로 치고 올라가면서 오늘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보안 관련주

     

    오늘 시장에서 가장 좋은 모습을 보이는 테마는 보안 관련 테마입니다. 상한가를 기록중인 에스에스알을 비롯하여 지란지교시큐리티, SGA솔루션즈, 오픈베이스, 휴네시온 등이 +10% 이상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일전에 정리해 놓은 인터넷은행 관련주나 핀테크 관련주, 가상화폐 관련주 등을 체크하시면 보안 관련주를 체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신라젠이 식약처로부터 신장암 관련 임상을 추가로 승인 받았다는 소식에  신라젠을 포함한 제약, 바이오주 일부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다행히 오늘 지수차트상 기술적반등 구간에 있고, 미국증시가 반등함에 따라 우리나라 증시도 빠르게 반등에 성공했습니다.

     

    하지만 미국과 이란의 분쟁이 여전히 진행중이기 때문에 증시 변동성이 강해진 이번주, 낙관적이지만은 않을 것으로 보이니 증시 변동에 잘 대응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제 블로그를 구독해주시는 분들 남은 오후장 잘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1월 7일 화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