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기능성 필름 관련주 오성첨단소재 주가 상승 모멘텀은?

by 주소남 2020. 1. 11.

목차

    오성첨단소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기능성 필름 관련주 오성첨단소재(052420) 입니다.

     

    오성첨단소재는 광학용 보호 /기능성 필름을 생산하는 소재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이 외에도 부동산 임대 사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오성첨단소재 홈페이지

    <출처 : 오성첨단소재 홈페이지>

     

    지난해 반기말 기준 카나비스메디칼(주)와 (주)더블라썸묵동 등 2개의 종속회사를 보유하고 있고, 특히 카나비스메디칼 때문에 이따금씩 바이오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하기도 합니다.



    기능성 필름 외에도 자회사를 통해 대마 잎에서 추출한 칸나비디올(CBD) 관련 뇌질환 연구 내용을 국제 학술지에 싣는 등 대마 관련주로도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오성첨단소재 주가

     

    위의 차트는 기능성 필름 관련주 오성첨단소재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8월부터 이어지는 추세선을 12월초 이탈한 이후 최근까지 지지부진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대 저항이 강한데, 2850 부근까지 매물대 저항을 소화시켜야하고, 이를 소화시킨다면 이전 추세선이 위치한 3150 부근까지 단기 목표가를 설정해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오성첨단소재 기능성 필름

    <오성첨단소재 기능성 필름, 출처 : 오성첨단소재 홈페이지>

     

    반대로 하락시에는 120일 이동평균선 및 240일 이동평균선 지지라인을 체크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추가진입 여력이 있다면 120일 이동평균선 이탈 후 추가진입을 고려하고, 240일 이동평균선이 위치한 2220 부근을 최종 손절라인으로 설정하여 단기 스윙 대응할 수 있습니다.

     

    오성첨단소재 주식

     

    오성첨단소재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현재 중장기 매물대 저항 및 지지라인이 비교적 강한 위치이기 때문에, 이전에 비해 변동성은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상승시 3010 부근 위까지의 중장기 매물대 저항만 소화한다면 오성첨단소재 주가는 한 단계 레벨업 할 가능성이 크고, 반대로 추세선을 이탈한다면 변동성이 강해지며 추가 하락이 나올 가능성이 있습니다.

     

    오성첨단소재 열차단 필름

    <오성첨단소재 열차단 필름, 출처 : 오성첨단소재 홈페이지>

     

    중장기적으로 대응한다면 추세선이 위치한 2360 부근 이탈 후 추가진입은 2000 초반 부근에서 단행하고, 최종 손절라인은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2030 부근까지 내려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있는 손절라인이기는 하지만, 추가진입 여력만 있다면 충분히 대응 가능한 중장기 손절라인입니다.

     

    오성첨단소재는 지난 2018년 영업이익은 줄어들고 당기순이익은 증가했는데, 2019년 실적은 3분기까지 2018년 같은 분기 대비 영업이익은 크게 증가했지만 당기순이익이 크게 감소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