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반도체 소켓 관련주 오킨스전자 주가 매물대만 뚫는다면...

by 주소남 2020. 1. 14.

목차

    오킨스전자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반도체 소켓 관련주 오킨스전자(080580) 입니다.

     

    오킨스전자는 반도체 검사용 소켓 등의 제조 및 판매를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으로, 주식시장에서 반도체 소켓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오킨스전자 홈페이지

    <출처 : 오킨스전자 홈페이지>

     

    반도체 검사용 소켓 산업은 반도체 검사에 소요되는 핵심적인 요소 산업이기 때문에 오킨스전자는 지난해 일본 반도체 수출규제 관련주로도 움직인 적이 있어, 일본 반도체 수출규제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에칭가스) 포스팅에서 잠시 안내해 드린 바가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오킨스전자 주가

     

    반도체 소켓 관련주 오킨스전자 주가 일봉차트를 보면 지난 8월초부터 만들어진 추세선을 따라 상승하던 주가는 11월 중순 이후 추세선을 이탈했습니다.

     

    다행히 아래 이동평균선 지지를 받아, 큰 하락이 나오지는 않았지만, 최근 반등시 이전 추세선이 추세 저항선 역할을 하면서 시원한 상승은 나오지 않고 있습니다.

     

    단기적으로 강하게 반등하기 위해서는 이전 추세선을 재돌파하는 모습이 있어야하며, 주봉차트상 매물대 저항이 있는 4,210 부근을 돌파해야 강한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오킨스전자 MEMS 사업

    <오킨스전자 MEMS 사업, 출처 : 오킨스전자 홈페이지>

     

    반대로 하락시에는 지난 8월초와 최근 저점을 연결한 추세선인 3630 부근과, 매물대 하단인 3,470 부근을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추가진입 여력이 없다면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고, 추가진입 여력이 있다면 3,470 부근 아래로 지지라인이 없기 때문에, 추세선 이탈 후 추가진입, 최종 손절라인은 3,470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오킨스전자 주식

     

    오킨스전자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파동을 그리면서 저점을 점차 높여가고 있고, 4,210 부근까지는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게 자리잡고 있습니다.

     

    이를 돌파한다면 한결 가벼워져 추가 상승이 비교적 쉽게 나올 수 있기 때문에, 단기적으로는 이를 돌파하는지 여부에 따라 주가 방향성이 결정될 수 있습니다.

     

    이 매물대 저항을 돌파해낸다면 재차 강한 상승을 기대해 봐도 좋지만, 돌파하지 못하고 재차 무너진다면 하락 파동이 나올 우려가 있습니다.

     

    오킨스전자 반도체

    <오킨스전자 반도체 사업, 출처 : 오킨스전자 홈페이지>

     

    하락파동이 나올 때,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이탈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지난해 초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은 현재 3,42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추세선 안팎에서 추가진입을 고려하고, 최종 손절라인은 그 아래 매물대 하단인 3,280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오킨스전자는 다행히 지난해 3분기까지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모두 전년동기대비 흑자전환에 성공했습니다. 그렇다고하여 재무가 안정적인 기업은 아니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앞으로의 실적도 유심히 체크해 대응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