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이낙연 관련주 우리이앤엘 주가 반등 가능성은(관련주 총정리)

by 주소남 2020. 2. 3.

목차

    우리이앤엘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이낙연 관련주로 주목받고 있는 우리이앤엘(153490) 입니다.

     

    우리이앤엘은 차세대 광원으로 부각되는 LED 제품을 출시해 매출을 창출하는 기업으로, LED 소자를 이용한 모듈 제품군과 일반 조명군 등 각종 제품을 개발, 출시하는 LED 전문 기업입니다.

     

    우리이앤엘 홈페이지

    <출처 : 우리이앤엘 홈페이지>

     

    TV와 모니터, 노트북PC 등에 사용되는 LED BLU는 소형에서부터 대형사이즈까지 동사에서 대응할 수 있도록 생산 설비를 갖추고 있습니다.



    최근 우리이앤엘은 이낙연 관련주로 주목 받고 있습니다. 우리이앤엘 황희철 사외이사가 이낙연 전 국무총리와 서울대 법대 동문이라는 이유 때문에 정치테마주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최근 4.15 총선에서 이낙연 전 총리는 종로 출마가 유력한 상황이기 때문에, 앞으로도 우리이앤엘은 이낙연 테마로 주가가 움직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다른 이낙연 관련주는 일전에 정리해 놓은 총정리 포스팅이 있으니 관련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추후 빠진 종목들은 업데이트 예정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우리이앤엘 주가

     

    위의 차트는 이낙연 관련주 우리이앤엘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비교적 잠잠한 움직임을 보이던 우리이앤엘 주가는 지난해 12월 말부터 이낙연 관련주로 주목 받으면서 강한 변동성을 보였습니다.

     

    이낙연 총리는 4.15 총선에서 종로 출마가 유력한 상황이고, 출마한다면 당선까지도 무난하다는 전망과, 향후 현재 여당 대선 유력 후보로 거론되고 있는 인물이기 때문에 최근 4.15 총선을 앞두고 정치테마주 중에서도 이낙연 관련주가 움직임이 활발했습니다.

     

    우리이앤엘 BLU Package

    <우리이앤엘 BLU Package, 출처 : 우리이앤엘 홈페이지>

     

    다만 지난해 12월부터 이어져오던 강한 추세선을 지난주 화요일 이탈했고, 이후 증시 급락과 맞물리면서 지난주 금요일 비교적 강한 조정 음봉을 보였습니다.



    현재가 아래로 985 부근까지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기 때문에, 이를 딛고 반등에 성공한다면, 반등이 빠르게 나올 수 있지만, 이를 이탈한다면 아래로 지지라인이 없어, 재차 강한 하락이 나올 우려가 있기 때문에 유의해야 합니다.

     

    우리이앤엘 주식

     

    우리이앤엘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해 12월부터 강한 장대 양봉으로 700원대였던 주가가 한 때 1,400원대까지 급등했다가 하락중으로, 아쉽게도 지난주 비교적 강한 장대 음봉으로 5주 이동평균선을 이탈했습니다.

     

    주봉차트상으로는 970 부근까지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비교적 강하게 자리잡고 있는데, 일봉차트상 잡아 놓았던 손절라인인 985 부근 이탈시 추가진입할 수 있는 여력이 있다면,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970 부근까지 손절라인을 내려 놓고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우리이앤엘 Mini LED

    <우리이앤엘 Mini LED, 출처 : 우리이앤엘 홈페이지>

     

    손절라인을 이탈하지 않는다면, 단기간 추가 조정을 보이더라도 지지라인을 딛고 언제든 반등 가능할 수 있습니다.

     

    현재 현재 우한 폐렴으로 인해 4.15 총선 관련주가 주목받지 못하고 있지만, 총선이 서서히 다가오면서 관련주들이 순환하며 상승할 수 있기 때문에, 적당한 조정시에는 관심있게 체크하는 것도 주식 공부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