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그래핀 관련주 우주일렉트로 주가 상승 이유는(Feat. 관련주 총정리)

by 주소남 2020. 2. 8.

목차

    우주일렉트로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그래핀 관련주 우주일렉트로(065680) 입니다.

     

    우주일렉트로와 자회사들은 전기와 전자부품의 제조 및 판매 사업과 자동차 부품 제조 및 판매 사업을 주로 하는데, 모바일 커넥터와 디스플레이 커넥터, 자동차 커넥터 등을 주요 제품으로 합니다.

     

    때문에 자동차 부품 관련주로 알려져있지만, 시장에서는 그래핀 관련주로도 부각되어 움직입니다.

     

    우주일렉트로 홈페이지

    <출처 : 우주일렉트로 홈페이지>

     

    우주일렉트로는 그래핀 코팅된 금속 도체 및 이를 포함하는 가요성 평판 케이블, 크롬층을 이용한 그래파이트 시트의 제조 방법, 흑연 시트의 제조 방법 등 3건의 그래핀 관련 특허를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국일제지와 함께 그래핀 관련주로 알려져 있습니다.



    우주일렉트로 외의 다른 그래핀 관련주를 체크하고 싶으신 분들은 일전의 그래핀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구글과 국일제지) 포스팅을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우주일렉트로 주가

     

    위의 차트는 그래핀 관련주 우주일렉트로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올해 중순부터 최근까지 상승추세 흐름이 굉장히 강하게 나오고 있고, 1월 저점 대비 주가가 30% 넘게 상승해 있습니다.

     

    최근 좋지 않은 장에도 불구하고 주가가 상승한 이유는 아마도 지난해 대규모 흑자에 대한 기대감이 붙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우주일렉트로 IT사업

    <우주일렉트로 IT사업, 출처 : 우주일렉트로 홈페이지>

     

    우주일렉트로는 지난해 약 100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는데, 2018년 7억원에 비해 큰 폭의 영업이익 성장세를 보였기 때문에 투자심리가 최근 많이 개선되었습니다.



    다만, 단기간 너무 급등한 감이 없지않아 있기 때문에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아주 짧게 대응한다면 손절라인을 10,300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하고, 스윙 관점으로 본다면 10일 이동평균선 이탈 시 추가진입까지 고려해 최종 손절라인을 단기 매물대 하단인 9,270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해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우주일렉트로 주식

     

    우주일렉트로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4주 연속 양봉으로 9,000원대의 매물대 저항을 돌파하면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만, 10,900 부근까지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있는데, 이를 완전히 소화하지 못했으며, 이를 돌파하지 못한다면 한 차례 하락 파동으로 전환될 우려는 있어, 현재가 부근에서 비중을 크게 가져가기에는 어느 정도 리스크가 있는 자리입니다.

     

    우주일렉트로 자동차 커넥터

    <우주일렉트로 자동차 커넥터, 출처 : 우주일렉트로 홈페이지>

     

    우주일렉트로를 중장기적으로 본다면 최종 손절라인을 지난 1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인 8,570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은데, 현재가 대비 어느 정도 괴리감이 있는 손절라인이기 때문에 9,000 부근 안팎에서 추가진입 할 수 있는 여력을 남겨 놓고 진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우주일렉트로는 위에서 언급했듯이 실적 성장성에 대한 기대감으로 인해 투자심리가 살아나고 있고, 그래핀 관련주라는 좋은 상승 모멘텀도 있기 때문에, 눈여겨 봐야 할 종목이 아닌가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