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코팅덕트 관련주 우진아이엔에스 상장 후 주가 성적표는?

by 주소남 2020. 2. 9.

목차

    우진아이엔에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지지난해 9월 신규상장한 코팅덕트 관련주 우진아이엔에스(010400) 입니다.

     

    우진아이엔에스는 코팅덕트의 원료인 CPT를 개발한 기업으로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공정이 효율적으로 가능하도록 엑세서리와 덕트무게 실시간 모니터링 시스템을 개발하여 공정에 적용하고 있습니다.

     

    일본의 원료회사인 다이킨 공업과 CPT 원료를 공동 개발하는 등 해외 사업도 활발히 진행중인 기업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우진아이엔에스 주가

     

    위의 차트는 코팅덕트 관련주 우진아이엔에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우진아이엔에스는 2018년 9월 상장 당시 공모가인 15,000원을 훌쩍 뛰어 넘어 25,000원까지 상승했지만, 이후 꾸준히 주가가 하락하면서 현재는 공모가에도 훨씬 못미치는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최근 우진아이엔에스는 신제품 ROTOFLON FM 국제인증 테스트 합격 관련 공시를 낸 이후 강한 상승 흐름을 보였다가, 조정도 강하게 나왔고, 추세선을 만들면서 재차 반등하고 있습니다.

     

    우진아이엔에스 홈페이지

    <출처 : 우진아이엔에스 홈페이지>

     

    현재가 위로 9,330 부근까지는 단기 매물대 저항이 약하기 때문에 이를 1차 목표가로 설정하고, 이후 매물대 저항을 소화하는지 여부에 따라 추가 목표가를 설정해 대응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하락시에는 데이트레이딩 관점의 경우 1월 초와 2월초의 저점을 연결한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윙 관점으로 본다면, 이 추세선 이탈 후 지난해 12월부터 올라오는 2차 추세선 안팎에서 추가진입을 고려하고, 최종 손절라인은 매물대 하단인 7,930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을 고려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우진아이엔에스 주식

     

    우진아이엔에스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상장 당시 엄청난 상승을 기록했다가 파동을 그리면서 주가가 우하향했고, 다행히 7,000 초반대를 지지해주면서 서서히 반등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지난주 아랫꼬리를 달면서 5주 이동평균선과 20주 이동평균선을 돌파해내며 반등 기대감을 보이고 있는데,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이 강해, 앞으로 주가 상승시에는 어느 정도 거래량이 회전되어야 위의 매물을 소화하면서 주가가 상승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위의 중장기 매물대 저항을 소화하면서 상승할 경우 12,500 부근까지는 중장기 목표가를 설정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우진아이엔에스 기계설비

    <우진아이엔에스 기계설비, 출처 : 우진아이엔에스 홈페이지>

     

    단, 우진아이엔에스는 현재 저점 부근을 확인하고 서서히 올라오는 자리로, 아래로 지지라인이 굉장히 약해, 이탈시에는 투매 물량이 나오면서 재차 큰 하락이 나올 우려가 있습니다.

     

    주봉차트상으로는 7,700 부근을 이탈한다면 아래로 지지라인이 없어 위험하니, 이를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우진아이엔에스는 2017년 이후로 실적이 하락추세를 보이고 있고, 지난해에는 오히려 3분기까지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모두 적자전환 하는 등 기대에 미치지 못하는 실적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현재 투자심리가 좋지는 않습니다.